옵토매직, 서울아산병원과 글로벌 신약개발을 위한 공동연구 협력 MOU 체결
전세계 항암제 시장은 2009년 기준 630억불이며 전체 제약 시장에 비해 2배 이상 고성장을 해오고 있다. 이번 공동연구는 연매출 10억불 이상인 블록버스터 분자표적 항암제 개발을 목표로 하고 있다. 또한 본 첫 프로젝트를 시작으로 글로벌 연구개발 동향에 맞는 최신 항암 타겟을 기반으로 하는 분자표적 항암제들의 개발을 위한 프로젝트들을 수행해 나갈 계획이다. 첫 분자표적 항암제 개발 프로젝트는 2011년 전임상 돌입과 2012년 임상진입 및 다국적제약회사들로의 기술이전을 목표로 하고 있다.
옵토매직 대표이사 앤토니 피스코피오 박사는 “국제적 수준의 전임상·임상연구 능력을 보유한 서울아산병원과 블록버스터 항암제를 공동개발하게 되어 기쁘다. 세계적 수준의 분자표적 항암제 신약이 본 공동연구를 통해서 개발되리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이정신 서울아산병원장은 “신약개발에 있어서 글로벌 주자라고 할 수 있는 옵토매직이 우리 병원의 혁신형 암 연구중심병원 사업단에 합류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 양 기관의 핵심역량을 결합하면 성공적인 신약개발 사례를 만들어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가 크다”라고 말했다.
대한전선 그룹의 자회사인 옵토매직의 케미존 신약개발 사업부(대표 앤토니 피스코피오)는 글로벌 신약개발 경험과 플랫폼 기술을 바탕으로 다국적 제약회사와 공동 연구를 수행하는 글로벌 신약 개발 전문기업이다. 주 개발분야는 항암분야, 대사질환분야, 중추신경계분야이며 의약화학, 구조생물학, ADME/DMPK, 약리학 등 통합적인 신약개발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추가 정보는 홈페이지 www.chemizon.co.kr 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옵토매직케미존사업부 개요
대한전선 그룹의 자회사인 ㈜옵토매직의 케미존 신약개발 사업부(대표 앤토니 피스코피오)는 글로벌 신약개발 경험과 플랫폼 기술을 바탕으로 다국적 제약회사와 공동 연구를 수행하는 글로벌 신약 개발 전문기업이다. 주 개발분야는 항암분야, 대사질환분야, 중추신경계분야이며 의약화학, 구조생물학, ADME/DMPK, 약리학 등 통합적인 신약개발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추가 정보는 홈페이지(www.chemizon.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chemizon.com
연락처
옵토매직 케미존 사업부
이일권 팀장
031-777-7808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옵토매직케미존사업부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