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애질런트, LTE 세미나 개최…4세대 무선통신기술 LTE· WiMAX 주제

뉴스 제공
애질런트 테크놀로지스 뉴욕증권거래소 A
2010-01-25 11:33
서울--(뉴스와이어)--테스트 및 측정 분야의 선두업체 한국애질런트(대표이사 김승열, www.agilent.com)는 지난 22일 양재동 엘타워에서 ‘애질런트 LTE 세미나–Agilent, Best Partner of LTE and WiMAX’를 개최했다.

이번 세미나는 최근 무선통신시장에서 뜨거운 감자인 4세대 핵심기술 LTE(Long Term Evolution)를 주제로 300여명의 참석자들의 뜨거운 열기 속에 개최되었다. 퀄컴 코리아의 신동헌 선임부장의 기조연설을 시작으로 총 7개의 주제로 4세대의 주요 기술로 인정 받는 LTE부터 WiMAX까지 소개되었다.

전반적인 LTE 시장상황 및 기술현황에 대한 발표를 시작으로 LTE 기술에 대한 설명과 LTE와 WiMAX의 통신방식에 대한 주된 차이점과 특징을 비교했다. 또한 LTE 네트워크 개발에 따른 문제점 및 고려사항과 애질런트의 소프트웨어인 SystemVue를 이용한 LTE 통신시스템 설계 및 테스트 등의 주제로 LTE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와 미래 그리고 측정 솔루션 소개 시간이 이어졌다.

특히, 마지막 주제로 소개된 4세대 통신인 LTE-Advanced에 대한 발표는 2세대, 3세대에 이어, 4세대 통신까지 이르는 애질런트의 기술 리더십을 증명해 주었다.

한국애질런트 김승열 대표이사는 “애질런트는 업계에서 LTE와 WiMAX의 광범위한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는 유일한 업체로 이번 세미나를 통해 그 입지를 공고히 새기게 되었다”고 말하며, “최근 시장조사 업체인 프로스트&설리반으로부터 2009년 LTE 및 WiMAX 측정분야에서 최고상을 수상하여 이를 뒷바침하고 있다”고 말했다.

애질런트 테크놀로지스 개요
애질런트 테크놀로지스(Agilent Technologies Inc.)(뉴욕증권거래소: A)는 고객의 훌륭한 과학적 성과를 지원하는 통찰력과 혁신을 제공하는 생명 과학, 진단 및 응용 화학 분야의 글로벌 리더 기업이다. 고객이 마주한 난제에 신뢰할 수 있는 해답을 제시하는 기기, 소프트웨어, 서비스 및 전문 지식을 포함한 포괄적인 솔루션을 제공한다. 애질런트는 2022 회계연도 기준, 68억5천만달러의 매출을 올렸으며 전 세계적으로 1만8000여명의 직원을 보유한 기업이다. 애질런트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한국 애질런트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애질런트 뉴스룸을 구독하거나 링크트인 및 페이스북 페이지를 팔로우하면 애질런트 관련 최신 뉴스를 받아볼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agilent.com

연락처

한국애질런트
신세은 차장
02-2004-514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