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중구·남구 선거구별 기초의원 정수 인구수 비율로 확정

울산--(뉴스와이어)--울산광역시자치구군의원선거구획정위원회(위원장 이병철)는 1월 25일 선거구획정위원회 2차 회의를 개최, 중구·남구 선거구별 기초의원 정수를 인구수 비율로 하는 선거구 획정안을 의결했다.

획정위에서는 지난 1월 20일 1차 회의때 의원 정수를 인구수 비율로 하기로 결정하고, 정당, 중구·남구청장 및 중구·남구의회 등의 의견수렴을 거쳐 이날 최종 확정했다.

이 날 확정된 선거구는 중구의 경우 ‘가선거구’가 ‘학성·복산1·2동·북정·중앙동’(의원정수 2명), ‘나선거구’가 ‘병영1·2동’(의원정수 2명), ‘다선거구’가 ‘우정·태화·다운동’(의원정수 3명), ‘라선거구’가 ‘반구1·2동·약사동’(의원정수 2명)으로 4개 선거구, 의원정수 9명으로 획정됐다.

남구는 ‘신정1·2·3·5동’의 ‘가선거구’와 ‘신정4·옥동’의 ‘나선거구’, ‘삼호·무거동’의 ‘다선거구’, ‘삼산·야음장생포동’의 ‘라선거구’, ‘달동·수암동’의 ‘마선거구’, ‘대현·선암동’의 ‘바선거구’ 등 6개 선거구에 총 정수가 12명으로 결정됐다. 선거구별 의원정수는 각각 2명씩이다.

한편 획정위는 최종 획정된 중구·남구 기초의원 선거구 획정안을 1월 26일 울산광역시장에게 제출하며 울산광역시 의회의 의결을 거쳐 오는 2월중 공포·시행하게 된다.

이번 기초의원 선거구획정은 지난 연말 국회의 공직선거법 개정에 따라 울산지역 광역의원 정수가 중구 1명, 남구 2명 등 3명이 늘어난데 따른 후속 조치이다.

울산광역시청 개요
울산광역시청은 12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부터 김기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품격있고 따뜻한 창조도시 울산을 목표로 삼고 안전제일 으뜸 울산, 동북아 경제허브 창조도시 울산, 최적의 도시인프라 매력있는 울산, 품격있는 문화도시 울산, 이웃사랑 복지 울산, 건강친화적 환경도시 울산, 서민 노동자와 기업이 함께하는 동반자 울산으로 만들어 나가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ulsan.go.kr

연락처

울산시청 자치행정과
엄상국
052-229-2491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