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진청, 구제역 발생·주변지역에 생석회 지원

수원--(뉴스와이어)--농촌진흥청(청장 김재수)은 국내 구제역발생으로 시름에 잠겨있는 축산농가를 위로하고 정부의 차단방역에 실질적인 보탬이 되는 한편, 축산농가의 자율적인 소독을 통한 구제역예방 대책의 일환으로 겨울철 특히 혹한기에 사용할 수 있는 소독제인 생석회(과립형)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지원하는 물량은 10,000포(20㎏ 들이)로 경기도 제2청 구제역대책상황실 통해 구제역 발생지역인 포천군 및 연천군과 인접지역인 동두천시와 파주시에 나누어 전달할 예정이다.

생석회(CaO)는 물을 뿌린 후 살포하면 1차적으로 물과 생석회가 열반응(고열)을 일으켜 병원체를 사멸시키며(온도 200℃정도), 열반응이 일어난 후에는 소석회로 변해 강알칼리(pH 11~12) 작용이 있어 소독효과를 나타낸다.

농촌진흥청에서는 생석회 지원과 아울러 ‘소독용 생석회 사용요령’지침도 함께 전달할 예정이다.

생석회는 1월 22일 오전 경기도 제 2청 김정한 경제농정국장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농촌진흥청 개요
농촌 진흥에 관한 실험 연구, 계몽, 기술 보급 등의 업무를 담당하는 농림축산식품부 산하 기관이다. 1962년 농촌진흥법에 의거 설치 이후, 농업과학기술에 관한 연구 및 개발, 연구개발된 농업과학기술의 농가 보급, 비료·농약·농기계 등 농업자재의 품질관리, 전문농업인 육성과 농촌생활개선 지도 등에 관한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1970년대의 녹색혁명을 통한 식량자급, 1980년대는 백색혁명 등으로 국민의 먹거리 문제를 해결하였으며, 현재는 고부가가치 생명산업으로 농업을 발전시키기 위해 많은 성과를 거두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rda.go.kr

연락처

농촌진흥청 기술지원과
황규석 과장
31-290-1565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