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공동주택 외벽 색채 및 브랜드 디자인 개발 무상 지원
울산시는 일부 공동주택 외벽 도색이 전문지식 부족으로 건물 자체 특성과 주변 경관이 어울리지 않는 단순 도색에 그치고 있는 실정이라며 5년 이상 경과된 공동주택을 대상으로 외벽 색채 및 브랜드 디자인을 자체 개발, 총 15개 단지(구·군별 3개 단지)에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번 사업의 지원대상은 울산지역에서 준공 후 5년 이상이 경과된(2004. 12. 31 이전 준공) 공동주택 중 300세대 이하의 중소형 아파트로, 사업기간은 오는 3월부터 12월까지로 해당 단지는 오는 2월 19일까지 구·군을 통해 지원 신청을 하면 된다.
사업 세부 추진 일정으로는 2월까지 해당 아파트에 안내문 발송 및 지원 희망 아파트 실태조사를 비롯해서 지원 단지 선정 및 선정 아파트 입주민 간담회 등이 실시되고 오는 4월부터 11월까지는 공동주택 외벽 색채 디자인을 도안해서 배부한다.
울산시 관계자는 “이번 사업을 통해 정체성 있고 차별화된 공동주택 외벽 도색으로 도시경관이 크게 향상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울산시는 지난 2006년부터 공동주택 외벽색채 및 브랜드 디자인 개발 지원사업을 실시, 지난해 10개 단지를 포함 총 42개 단지에 무상으로 지원사업을 실시했다.
울산광역시청 개요
울산광역시청은 12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부터 김기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품격있고 따뜻한 창조도시 울산을 목표로 삼고 안전제일 으뜸 울산, 동북아 경제허브 창조도시 울산, 최적의 도시인프라 매력있는 울산, 품격있는 문화도시 울산, 이웃사랑 복지 울산, 건강친화적 환경도시 울산, 서민 노동자와 기업이 함께하는 동반자 울산으로 만들어 나가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ulsan.go.kr
연락처
울산시청 건축주택과
052-229-429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