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분야 CEO 초청 정책설명회’ 열려

서울--(뉴스와이어)--식품의약품안전청(청장 윤여표)은 국민의 안심▪산업의 활력▪국가의 품격 향상을 위한 ‘10년 식품분야 CEO 초청 정책설명회를 오는1월 26일(화) 서울프라자호텔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식품분야 ‘09년 정책성과와 2010년 안전관리 정책 추진방향에 대한 설명과 관련업계의 목소리를 듣기 위해 마렸되었다.

식약청은 올해 ▲위해식품 긴급 TV 자막방송 실시 ▲수입식품 현지 모니터링 검사 ▲소비자단체 추천 전문가 등의 제조업소 점검제 운영 ▲식중독 조기경보시스템의 확대 등을 통해 소비자를 위한 식품 안전관리 시스템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한, 후진국형 식품안전 사고 발생을 예방하고 어린이 건강을 위한 ‘건강친화 녹색식단 프로그램’개발 등 식품안전의 국가 품격향상을 추진할 계획이며, 아울러, 안전과 무관하거나 기업의 제품개발을 저해하는 각종 제도나 규제를 신속히 개선하여 식품산업의 활성화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식약청은 금년에도 모든 행정을 고객의 눈높이에 맞춰 “사랑받고 신뢰받는 1등 기관”이 되도록 투명하게 업무를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식품의약품안전처 개요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식품 및 의약품의 안전에 관한 사무를 맡는 정부 부처로, 1998년 보건복지부 산하 식품의약품안전청으로 설립돼 2013년 국무총리 산하 독립 기관으로 승격했다. ‘식의약 안심이 일상이 되는 세상’이라는 비전 아래 ‘현장·과학·협력’을 핵심 가치로 두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mfds.go.kr/

연락처

식품의약품안전청 식품안전정책과
02)380-1726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