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1,550 곳 전통시장 정보, 네이버에서 확인한다

뉴스 제공
네이버 코스피 035420
2010-01-26 10:20
서울--(뉴스와이어)--NHN(대표이사 김상헌)는 시장경영지원센터(원장 정석연)와 국내 전통시장 관련 정보의 공동 활용을 위한 협약을 체결하고, 네이버(http://www.naver.com)를 통해 국내 1,550 곳의 전통시장 관련 전문 콘텐츠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번 제휴로 네이버 이용자들은 시장경영지원센터가 제공하는 전국 전통시장 주소, 연락처 및 시장 판매 물품, 시장 이미지 등 다양한 전통시장 관련 정보를 네이버 검색을 통해 쉽고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게 된다.

또한, 시장경영지원센터는 전국 1,550 곳의 전통시장을 직접 방문해 확인한 생생한 시장 정보 및 현황을 하루 1,700만 명이 방문하는 네이버를 통해 제공, 이용자들의 간편한 정보 접근을 지원함으로써 전통시장 활성화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NHN 김광준 경영지원그룹장은 “이번 협약으로 오랫동안 우리네 삶에 자리잡고 있던 전국 각지의 전통시장에 대한 정확하고 믿을 수 있는 정보를 네이버 검색을 통해 누구나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다.”면서 “향후에도 가치있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네이버 이용자들에게 제공하기 위해 검증된 전문DB를 지속적으로 확보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시장경영지원센터 정석연 원장은 “이번 제휴를 통해 전통시장 정보에 대한 접근이 쉬워져 전통시장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을 높이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면서 “향후에도 네이버 이용자들에게 정확한 정보 제공을 위해 지속적으로 자료를 수집 및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네이버 개요
네이버 주식회사는 No. 1 검색 포털 네이버(www.naver.com), 국내 최초 어린이 전용 포털 쥬니어네이버 (jr.naver.com), 국내 최초 온라인 기부 포털 해피빈 (happybean.naver.com)을 운영하고 있는 국내 최고의 인터넷 전문 기업이다.

웹사이트: http://www.navercorp.com

연락처

NHN 언론홍보팀
안효석
031-784-2352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