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과학종합대학원-한국방송예술진흥원, 예술분야 경영인재 양성 MOU 체결

2010-01-26 11:15
서울--(뉴스와이어)--서울과학종합대학원(총장 윤은기)과 한국방송예술진흥원(학장 김상희)은 대현동 서울과학종합대학원 대강당에서 방송예술분야 학술교류 및 인재양성을 위해 상호 협력하는 MOU를 체결했다.

최근 경제위기를 돌파할 새로운 기회로, 창조성을 자극하고 기업과 사회와의 소통을 통해 기업의 가치를 높여주는 문화예술경영이 확산됨에 따라, 서울과학종합대학원과 한국방송예술진흥원은 예술과 경영을 접목한 특화된 예술경영인재 양성을 목표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학술정보 및 우수학생 교류와 공동연구개발 등 다양한 협력활동을 펼침으로써 예술경영분야의 발전에 기여하게 된다.

서울과학종합대학원(aSSIST) 소개
경영교육을 선도하는 석·박사 중심 경영대학원, 서울과학종합대학원(aSSIST)은 차별화된 교육이념인 4T(eThics, Teamwork, Technology, sTorytelling)를 바탕으로 윤리적이고 창의적이며 조직지향적이고 기술을 경영에 접목시키는 글로벌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맞춤형 실무교육으로 진행되는 글로벌 리더십 MBA, 금융공학 MBA, 산업보안 MBA, 레저경영 MBA, 그리고 세계 유수대학과 연계한 aSSIST-헬싱키경제대 전문경영과정, aSSIST-뉴욕주립대 테크노경영과정 등을 통해 세계적 수준의 경영학 교육을 실현하고 있으며, 또한 국내경제를 이끄는 CEO들을 위해 기업의 지속경영능력을 함양하는 4T CEO 지속경영과정과 기후변화 리더십 과정 등 선도적이고 창의적인 최고경영자과정들을 운영하고 있다.

한국방송예술진흥원 소개
멀티미디어 시대를 이끌어갈 방송전문인재를 양성하는 한국방송예술진흥원은, 현장경험과 전문성을 두루 갖춘 강사진, 최신장비의 실기위주 교육 등 방송계의 주역이 될 인재를 양성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방송제작 및 연출, 영상디자인, 광고 및 시나리오 창작, 방송음향, 실용음악, 방송연예예술, 실용무용, 보도진행, 성우, 방송분장예술, 이벤트공연예술, 무대디자인 등 세부분야별로 전문화된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서울과학종합대학원 개요
서울과학종합대학원대학교(aSSIST, 총장 문휘창)는 기업 핵심 인재교육 No.1 경영전문대학원이다. 2004년 국내 처음으로 설립된 경영전문 대학원대학교로 석·박사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MBA 과정으로는 핀란드 알토대(前헬싱키경제대), 미국 뉴욕주립대와 공동 운영하는 복수학위 프로그램이 있으며 특히, 1995년부터 진행해 온 알토대(前헬싱키경제대) MBA는 국내 4653명의 최대 동문을 배출하고 있는 대표적인 MBA 과정이다. 스위스, 영국 등 유럽대학과 함께하는 경영학박사 과정도 20년째 운영 중이며, 20여 개 기업과 핵심인재 육성을 위한 맞춤형 교육과정도 운영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assist.ac.kr

연락처

서울과학종합대학원
홍보팀 박현정
070-7012-277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