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컴즈, 싸이월드 도토리 도용과 관련된 당사 입장

서울--(뉴스와이어)--개인PC 감염 등을 통해 도용한 계정을 메신저 피싱에 이용하던 범인들이 최근 들어 이 계정에 들어있는 도토리를 직접 갈취도 하는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메신저 피싱이 널리 알려져 더 이상 범행이 쉽지 않자 도토리를 갈취하고, 이를 네이트온 문자 쿠폰으로 교환 후 광고성 스팸 문자 발송에 사용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됐습니다.

당사는 지난 주 이후 도토리 관련 민원이 늘어 이를 조사하던 중 계정 도용과 관련된 단서를 포착하여 25일 서울경찰청 사이버수사대에 수사를 의뢰했습니다. 현재 정확한 피해사례는 조사 중입니다. 또한, 일부에서 제기된 것처럼 싸이월드가 해킹된 적은 없음을 분명히 밝혀 드립니다.

당초 저희 SK컴즈는 도토리 구매 및 선물과 관련한 모니터링을 진행해 왔습니다. 이번 사건의 경우 이런 시스템을 피해 시도된 것인 만큼 당사는 강화된 모니터링 시스템을 도입했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이 밝혀질 경우 이를 피한 또 다른 시도가 나올 수 있어 자세한 내역은 밝힐 수 없음을 양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도용계정 차단을 위해 당사는 현재 네이트온 본인인증 서비스, OTP, 메신저 피싱 위험지역에 대한 접속알림제, 피싱 신고탭 설치, 네이트온 대화창 내 주의문구 강화 등의 제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여기에 일정 기간 이상 접속이 없었던 사용자가 로그인시 반드시 본인인증 절차를 거쳐야만 접속이 가능토록 한 새로운 제도도 도입했습니다.

고객들의 도용 도토리 배상과 관련해서는 현재 경찰에 수사를 의뢰한 만큼, 향후 수사 결과와 사용자 과실 정도를 따져 보상 유무를 결정한다는 방침입니다.

이번과 같은 사고를 막기 위해서는 패스워드를 주기적으로 변경하는 것이 최선책입니다. 이에 당사는 지난 2008년부터 고객 비밀번호 변경 캠페인을 상시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장기간 비밀번호를 변경하지 않은 고객을 대상으로 ‘비밀번호 강제 변경 캠페인’도 연중 진행 중입니다.

PC방 등 공용 컴퓨터에서 ID와 패스워드가 유출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공용 PC를 이용할 경우 보안 검사를 실시하고, 이용 후 반드시 로그아웃 버튼을 누르고 창을 닫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단기적 목적으로 가입한 사이트는 사용 후 탈퇴하는 것이 좋습니다. 여기에 메신저의 보안 기능을 최대한으로 설정해 이용하는 것도 권장합니다.

SK커뮤니케이션즈 개요
SK커뮤니케이션즈는 싸이월드와 네이트닷컴을 운영하는 인터넷포털 사업자이다. SK 커뮤니케이션즈는 1인 미디어 서비스의 선두주자 ‘싸이월드’(www.cyworld.com) 유무선 연계포털 '네이트닷컴' (www.nate.com) 일촌들의 감성메신저 ‘네이트온’(nateon.nate.com) 을 제공하고 있다. 현재 SK커뮤니케이션즈는 싸이월드를 필두로 중국, 일본, 미국, 유럽 등 세계 주요시장 진출을 통해 글로벌기업으로 발돋움하고 있으며 혁신적이고 차별화된 인터넷서비스를 통한 새로운 가치를 지속적으로 제공, 국내는 물론 전세계 고객들에게 최고의 편의성과 만족을 드릴 계획이다.

웹사이트: http://www.nate.com

연락처

SK커뮤니케이션즈 홍보팀
류희조
070-7401-533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