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연구소, 중고생 보안교실 ‘V스쿨’ 개최

뉴스 제공
안랩 코스닥 053800
2010-01-26 11:53
서울--(뉴스와이어)--글로벌 통합보안 기업인 안철수연구소(대표 김홍선 www.ahnlab.com)가 26일 미래 보안 전문가를 꿈꾸는 청소년 1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청소년 보안 교실 ‘V스쿨’을 개최했다.

특히 이번 ‘8기 V스쿨’에는 롤 모델이라 할 여려 명사의 격려 메시지가 준비돼 청소년에게 힘을 주었다. 김홍선 안철수연구소 대표를 비롯해 KISA(한국인터넷진흥원) 김희정 원장이 참석해 청소년을 격려하는 한편, 안철수 KAIST 석좌교수가 동영상 메시지를 전했다.

또한 2009년 및 2010년 보안 이슈, 스마트폰 보안의 위협, SNS 앱스토어 등을 안철수연구소 전문가가 발표했으며, 아울러 내외부 전문가가 진솔한 강의로 향후 진로에 대한 조언을 제공했다. 국내최대 보안 커뮤니티 보안인닷컴 운영자인 엔시스(전주현)가 정보보안 전문가에게 필요한 자세를, 대학 보안 동아리 연합 파라독스의 심준보 회장이 각 대학의 보안 동아리 활동을, 국제 해킹대회 수상자인 조주봉 안철수연구소 주임연구원이 화이트 해커의 세계를 소개했다.

국내 유일의 청소년 보안 교실 ‘V스쿨’은 날로 지능화하는 악성코드로부터 자신의 정보를 보호하고, 보안을 생활화하는 습관을 기르도록 건전한 보안의식을 심어주는 것은 물론, 청소년 보안 꿈나무를 육성하기 위해 지난 2006년 국내 처음으로 시작됐다.

안랩 개요
안랩(www.ahnlab.com)은 1995년 3월 창립된 소프트웨어 기업으로서 세계적 수준의 보안 기술력과 전문적인 소프트웨어 제품 및 서비스 역량을 갖춘 신뢰도 높은 기업이다. 설립 이래 꾸준히 성장해 2012년에 국내 패키지 소프트웨어 업계 최초로 매출 1000억을 돌파하는 성과를 거둔 바 있다. 세계적으로 정보보안 시장이 형성되기 시작한 1988년부터 쌓은 정보보안 노하우를 기반으로 시장을 개척해왔으며, 국내 보안 업체 중 유일하게 5대 국제 인증을 모두 획득해 글로벌 기업들과 대등한 기술력으로 경쟁하고 있다. 네트워크 및 엔드포인트 보안 솔루션, 보안 컨설팅, 보안 관제 등 최신 보안 위협에 다층적인 해법을 제공한다. 지능형 지속 위협(APT)에 대응하는 트러스와처, 디도스 등 네트워크 침입을 탐지/차단하는 트러스가드, 모바일 및 PC용 악성코드를 진단/치료하는 V3가 대표적 제품군이다.

웹사이트: http://www.ahnlab.com

연락처

안철수연구소 커뮤니케이션팀
황미경 차장
2186-6033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