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지컬 모차르트! 최고의 작품을 위한 목소리 관리 중

뉴스 제공
EMK뮤지컬컴퍼니
2010-01-26 14:21
서울--(뉴스와이어)--이달 20일 공연을 오픈 한 뮤지컬 모차르트! 의 제작사 EMK뮤지컬컴퍼니는 국내최초 목소리 검진센터 예송이비인후과와 제휴를 맺어 배우들의 목소리 관리에 들어갔다.

이는 목소리는 보호하되 전문적인 캐어를 받지 못하는 배우들의 성대을 관리 해주며 음역대가 높은 뮤지컬 모차르트! 의 음악 특성상 목소리를 많이 사용하는 주연배우 중심으로 관리해 주고 최상의 목소리로 최고의 공연을 만들기 위한 것이다.

배우들은 먼저 음성전문의의 진료를 통해 성대질환 유무에 대한 검사를 한 후, 음성질환의 원인과 향후 음성질환의 가능성에 대한 정밀 검사를 위해 목소리 종합검진을 실시하게 된다. 목소리 종합검진은 검사자가 지닌 음역 대, 음성질환을 유발시키는 발성패턴, 노래를 위한 필수요소인 공명과 화음에 대한 객관적인 평가를 통해 목소리를 종합적으로 진단할 수 있다. 또한 아시아에서는 최초로 도입한 초고속 성대 촬영기를 통해 고속으로 진동하는 성대를 실시간으로 관찰할 수 있다.

여기에 최근 예송이비인후과에서 개소한 ‘공연예술 음성연구소’에서 연구개발한 ‘발성역학적 다차원측정기(Phonokinetic Evaluation)는 발성에 관여하는 근육과 호흡 및 소리를 다차원적으로 연구할 수 있는 최첨단 장비로, 배우들의 목소리를 보다 객관적으로 분석하게 된다. 이를 통해 배우들이 목소리를 내거나 노래를 할 때의 전신적인 근육과 호흡 및 소리에 대한 발성패턴을 종합적으로 실시간에 확인하여 수치화하여 올바른 발성패턴의 유지와 교정을 과학적이고 객관적으로 시행할 수 있게 되었다.

뮤지컬 모차르트! 에 모차르트 역을 맡고 있는 박은태는 “이번 검사를 통해 그 동안 비과학적으로 관리를 했던 것에 비해 과학적이고 체계적으로 이루어 지는 검사들 덕분에 배우 활동에 있어 많은 도움이 되고 더욱더 자신감이 생겨 너무나도 좋은 프로그램인 것 같다.” 고 전했고, 임태경, 김준수 등이 앞으로 검진을 받을 예정이다.

뮤지컬 모차르트! 는 2010년 세종문화회관 기획공연 선정작품으로 클래식 뿐만 아니라 다양한 장르의 예술적인 요소들이 잘 표현된 고품격 뮤지컬을 자랑한다. 또한, 모차르트 의 삶에 대한, 그의 희로애락을 표현해 줄 작품이다.

500여벌의 의상과 특수 제작된 프레임 가발, 화려한 무대미술 등 화려한 볼거리와 함께 임태경, 박건형, 박은태, 김준수, 서범석, 민영기, 윤형렬, 이경미, 배해선, 정선아, 신영숙 등 최고의 캐스팅으로 원작을 뛰어넘는 완성도 높은 대작의 감동을 선사 할 예정이다.

뮤지컬 모차르트! 는 2010년 세종문화회관 에서 1월 20일부터 2월 21일 까지 공연된다. (문의: 02-6391-6333)

EMK뮤지컬컴퍼니 개요
㈜EMK뮤지컬컴퍼니는 뮤지컬 산업의 다양화와 세계화를 목표로 브로드웨이와 웨스트엔드 뮤지컬이 성행하던 국내 뮤지컬 시장에 정통 유럽뮤지컬을 선보이며 새로운 바람을 일으켰다. 뮤지컬 ‘모차르트!’를 시작으로 ‘엘라자벳’, ‘레베카’, ‘황태자 루돌프’에 이르기까지 관객과 언론의 극찬을 받으며 성공적인 흥행신화를 이끌어가고 있다.
연락처

뮤지컬 모차르트!
홍보팀 유효신
02 - 6391 - 63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