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로넥스 말초혈관 확장원료 ‘BV2’, 美 FDA-GLP 피부자극 안전인증시험 통과

대구포항--(뉴스와이어)--포스텍(POSTECH, 포항공과대학교) 출신 연구진이 중심이 된 바이오 벤처 기업 뉴로넥스(http://www.neuronex.co.kr / 대표 김동찬 박사 / 신경생리학, 37세)에서 개발한 말초 혈관 확장 첨단 기능성 원료 ‘BV2(비브이-투)’가 미국 FDA-GLP 피부 자극 인증 시험에 최종 통과했다.

본 FDA-GLP 인증 시험은 미국 뉴욕에 위치한 에톡스 인터네셔날 (Ethox International)연구소의 브렛 슈나이더(Brett Schneider)박사가 총괄 책임으로 있는 독성 연구팀이 수행하였다.

이번 FDA-GLP 피부 자극 인증 시험에 통과한 BV2는 각종 천연물과 기능성 화합물을 뉴로넥스 연구진의 특허 기술인 허브믹스추어 방법을 이용하여 혼합하여 개발한 수족냉증 개선 말초 혈관 확장 효능 원료다. BV2는 외용제 원료로써 특별히 손발 저림과 수족 냉증으로 고생하는 환자들에게 탁월한 효능을 나타낸다.

전세계 인구의 5~8%가 보유하고 있는 말초 혈액 순환 장애 증상을 전문 용어로 레이노 증상(Raynaud's disease)이라고도 하는데, 레이노 증상 치료를 위하여 복용 의약품과 건강기능 식품 등 다양하게 개발되어 있지만, 뉴로넥스의 BV2 처럼 수족냉증 증상 부위에 직접 도포하여 효과를 나타내는 외용 제품은 이제까지 국내 기술로 개발된 사례가 없었다.

뉴로넥스 김동찬 대표는 “기존 수입산 발열 크림은 말초 혈관 확장 효능이 없으며 유해 물질인 MN(메틸니코티네이트)와 고춧가루성분(캡사이신, Capsaicin)을 과량 첨가하였기 때문에 피부가 따갑고 자극적이며 홍반과 같은 부작용을 유발한다. 하지만 저희 고유 기술로 개발한 BV2는 피부에 자극을 전혀 주지 않으면서 피부에 효과적으로 침투하여 말초 혈관을 근원적으로 확장 시켜 수족냉증과 말초 혈액순환 장애 증상을 치료하는 특성을 가지고 있다” 며 “특별히 이번 미국 FDA-GLP 피부 안전 인증을 공식적으로 통과하였기 때문에 국내 뿐만 아니라 미국, 영국, 캐나다를 비롯한 해외 바이어들에게 BV2를 자신있게 소개할 수 있게 되었고 벌써부터 BV2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연구 자료와 제품 수출 견적 요청이 쇄도하고 있다”고 밝혔다.

BV2는 최근 제주도에서 개최된 류마티스 학회에도 소개되었으며 국내 유명 대학병원 수족냉증 전문 의료진과 함께 임상시험을 진행중에 있다.

뉴로넥스는 생명과학과 김경태 교수가 창업하고 그의 제자이며 포스텍 신경생리학 이학박사 출신인 김동찬 박사가 대표로 있는 천단 의료 신약 개발 중심의 바이오 벤처 기업이다. 김동찬 대표는 현 뉴로넥스 대표이사이며 수족냉증 손발저림 개선을 위한 연구회 회장으로 있다. 수족냉증 개선 연구회(http://cafe.daum.net/blood-circulation)는 회원이 110이 넘는 국내 최초 민간 수족냉증 손발저림 개선 연구회이다.

문의:뉴로넥스(대표이사 비서실:포항 054-223-2375 / 대구 053-584-7174 / 이메일:jenokin@nate.com, dckim@postech.ac.kr)

<참고자료>
1. BV2(비브이-투):김동찬 박사 연구팀이 개발한 말초 혈관 확장 물질로서, Blood Vessel Vasodilator 첫글자 BVV에서 딴 약자를 의미한다. 코오롱제약을 비롯하여 국내외 대기업 제약회사들이 큰 관심을 가지고 제품화를 진행하고 있다.
2. FDA-GLP 인증: 미국 FDA에서 정한 안전성과 독성 시험 기준으로서, 전세계 의약 기업은 물론 국내 대기업과 제약회사들이 필수적으로 진행하는 시험 인증이다. 의약품을 비롯 화장품, 식품, 생활용품등을 개발한 회사들 (동아제약, LG생활건강, 롯데, 코리아나 등등)이 국내 FDA 인증 대행 기관을 통하여 FDA-GLP 인증을 진행한다. 대표적인 인증 대행 기관은 캠론 FDA 가 있다. (캠론FDA : http://www.dfda.co.kr 대표 안승현)

뉴로넥스 개요
뉴로넥스는 의약품 원료 전문 바이오 벤처 기업입니다

http://www.neuronex.co.kr

웹사이트: http://www.nx-mall.com

연락처

뉴로넥스
김동찬 대표이사
053-584-7174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