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2009 식품분야 검사관리능력 평가 ‘양호’

울산--(뉴스와이어)--울산시 보건환경연구원은 식품의약품안전청에서 주관한 전국 보건환경연구원 및 위생검사기관 등 78개 기관을 대상으로 실시한 ‘2009년도 식품분야 검사능력관리 평가 결과’ 전 항목 ‘양호’ 평가를 받았다고 밝혔다.

평가항목은 미량영양성분(비타민A), 식품첨가물(소르빈산, 타르색소), 잔류 및 오염물질(중금속-카드뮴, 주석), 건강기능식품(글루코사민) 등 4항목.

평가방법은 주관기관인 식품의약품안전청에서 검사자가 알 수 없는 시료를 검사능력관리 대상기관에 제공한 뒤 검사결과를 분석하여 ‘양호’, ‘미흡’으로 평가했다.

특히 보건환경연구원은 식품의약품안전청이 3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기관 중 분석능력이 뛰어난 기관에 주는 혜택으로 2009년 검사능력관리 6개 항목 중 2개 항목(식품미생물, 유전자재조합식품) 평가면제를 받았다.

면제대상기관은 전국 78개 기관 중 11개소뿐.

보건환경연구원은 앞으로도 “최신 분석기술 및 정보를 습득하여 식품안전성검사에 대한 신뢰성을 높이고 안전한 먹을거리 공급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울산광역시청 개요
울산광역시청은 12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부터 김기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품격있고 따뜻한 창조도시 울산을 목표로 삼고 안전제일 으뜸 울산, 동북아 경제허브 창조도시 울산, 최적의 도시인프라 매력있는 울산, 품격있는 문화도시 울산, 이웃사랑 복지 울산, 건강친화적 환경도시 울산, 서민 노동자와 기업이 함께하는 동반자 울산으로 만들어 나가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ulsan.go.kr

연락처

울산시 보건환경연구원
052-229-5231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