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 친환경 펠릿보일러 900대 확대 지원

청주--(뉴스와이어)--충북도는 녹색성장 시대를 맞이하여 경유, 가스 등 화석연료 대체에너지 및 신재생에너지 확대 보급에 앞장서고 있는 가운데 지난해 750대 보급에 이어 금년에도 900대의 펠릿보일러를 보급한다고 밝혔다.

도는 2010년도에 사업비 34억원 들여 유가상승에 따른 농산촌 마을의 농가의 난방비 부담을 덜어주고, 신재생에너지인 펠릿연료 사용을 늘려 탄소배출을 절감한다는 계획이다.

지원대상은 농·산촌지역과 산촌개발지역에 거주하는 농가로 저소득층, 독거노인 등 불우이웃은 이번 사업에서 우선 지원 되는데 마을회관, 노인정 등 공공시설에도 지원이 가능하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시·군 산림부서로 문의하면 된다.

펠릿은 나무 톱밥으로 압축처리 및 냉각공정을 거쳐 만들어지며, 길이 3.8㎝, 굵기 0.6-0.8㎝ 정도로 담배필터 형태이며 보관과 사용이 편리하고 완전 연소되어 재는 1% 정도 밖에 나오지 않고 기존 보일러와 겸용도 가능하다.

가격은 kg당 400원 정도로 2kg(800원)이면 경유 1리터(1,400원)와 같은 에너지 효율을 가지고 있어 경유에 비해 절반 정도의 연료비 절감 효과가 있다.

한편 펠릿보일러는 대당 3백80만원 중 266만원을 지원해 주고 114만원의 사용자가 부담해야 한다.

충청북도청 개요
충청북도청은 157만 도민들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22년 5월부터 김영환 도지사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충청북도의 비전은 도민이 체감하는 충북경제 활력 제고, 지속 가능한 미래 일자리 창출 기반 구축, 소상공인과 사회적 경제 기업의 자생력 강화 생태계 조성, 미래형 에너지 구조 전환과 신산업 선점으로 에너지 자립률 제고, 글로벌 경제 영토 확장을 통한 충북 수출 견인 등 5대 전략 목표를 통해 충북 경제(GRDP) 100조원 시대로 도약하는 것이다. 충청북도는 정책 실명제를 도입해 주요 정책의 결정 및 집행 과정에 참여한 관련자의 소속·직급 또는 직위 및 성명과 의견을 기록·관리함으로써 정책의 투명성을 확보하고 담당 공무원의 책임성을 높이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b21.net

연락처

충청북도 산림녹지과장 남용우
043-220-3960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