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충청체신청 간 산불방지 업무 협약 체결

대전--(뉴스와이어)--충남도와 충청체신청이 저탄소 녹색성장 및 산림자원 보호, 우편서비스 향상 등 상호업무 효율 증진을 위해 손을 맞잡았다.

27일(수) 오전 10시 30분, 충남도청 소회의실에서 충남도(도지사권한대행 이인화)와 충청체신청(청장 신순식)이 광역지방자치단체 중 전국 최초로 산불방지를 위한 상호협약을 체결했다.

이에 따라 ▲우편집배원(892명)을 숲사랑 지도원으로 위촉하여 산불감시활동 등 산림자원보호 상호 협력 ▲산불조심표시 우편 수취함 보급 등으로 산불예방 및 우편서비스 발전에 상호 협력 ▲숲사랑지도원으로 위촉된 집배원은 국·공립 자연휴양림이나 수목원 무료입장 등 집배원 복지 증진▲불법산림훼손, 오물투기, 희귀식물 채취 등의 감시로 건전한 숲사랑 운동 확산 등 양 기관의 지속적인 발전과 업무 효율 증진을 위해 필요한 사업을 발굴하고 상호 협력을 확대하기로 했다.

이인화 충남도지사 권한대행은 “산불예방 및 숲사랑 운동 확산으로 저탄소 녹색성장의 충남구현 및 소중한 산림자원보호 확산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우편서비스 향상 등 상호 업무증진을 위하여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앞으로 우편집배원은 근무지별 관할 시·군에서 숲사랑지도원으로 위촉할 계획이며, 금년도 2월부터 본격적으로 산불감시 및 숲사랑 확산 운동에 참여하게 된다.

도 관계자는 “산불의 원인이 대부분 사람들의 부주의로 발생하는 만큼 우리 모두가 산불예방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한다”고 덧붙였다.

충청남도청 개요
충청남도청은 210만 도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0년부터 안희정 도지사가 시정을 이끌고 있다. 충남도청의 4대 목표는 출산∙양육을 책임지는 충남,노인이 살기 좋은 충남, 균형발전을 선도하는 충남, 일자리가 풍부한 충남을 만드는 일이다. 안희정 도지사는 선심성 공약 남발을 막기 위해 스스로 매니페스토 공약집 발표하고 한국매니페스토운동본부와 함께 공약 이행 상황을 점검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hungnam.net

연락처

충청남도청 산림녹지과 산림보호담당
김기현
042-220-3112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