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공무원, ‘월례휴가제’ 적극 권장

청주--(뉴스와이어)--청주시(시장 남상우)는 2010 대충청 방문의 해를 맞이하여 지역경제 활성화, 공무원 자기계발을 위해 공무원 “월례휴가제”를 보다 적극적으로 실시하기로 했다.

이를 위해 청주시 전 공무원에 대해 휴가계획서를 제출받아 원칙적으로 모든 직원들이 월 1회상 월례휴가제를 이용토록 하고, 부서장이 특정일자에 편중되지 않게 조정, 결재하도록 하였으며, 실과소장이 먼저 솔선하여 월례휴가를 실시함으로서 제도 정착을 유도한다는 계획이다.

다만, 부득이한 사정으로 인해 계획한 연가를 사용할 수 없거나 일정을 변경하고자 할 경우 추후에 취소·변경도 가능하고, 월1회 이상도 가능하며, 필요한 경우 한번에 5일 범위내에서 휴가를 사용하는 것도 가능하도록 하는 등 탄력적으로 운영된다.

시관계자는 “월례휴가제”가 활성화 되면 “1인당 연가사용일수가 10일 이상으로 대폭 확대되어 관광 등 내수기반 확충을 통한 경기활성화와 개인의 건강증진 및 자기개발에 기여할 뿐만 아니라, 가정과 직장의 균형 있는 조화에도 도움이 되며, 활기차고 생산적인 공직문화를 조성하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청주시청 개요
청주시는 올해를‘녹색수도 청주’실현을 위한 기반을 탄탄하게 다지는 해로 삼아, 시민 모두가 행복한 보편적 복지의 확대, 안정적 일자리와 신성장·녹색산업의 육성, 천년고도 교육도시 청주의 정체성 확보, 맑은 공기 깨끗한 물 최적의 녹색환경 조성, 편리한 대중교통 체계구축과 균형발전 도모 그리고 300만 그린광역권의 중심지 청주 건설에 전력을 기울이겠습니다. 청주시는 2010년 지방선거에서 당선된 한범덕 시장이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jcity.net

연락처

청주시청 총무과 총무담당
043-200-2101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