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 신임 임원, ‘사랑의 봉사활동’으로 첫걸음

서울--(뉴스와이어)--한화그룹(회장 金升淵)은 작년 12월 상무보로 승진한 서울·경인지역 신임 임원 31명을 대상으로 1월 27일 강서구 가양동 지역 독거어르신 및 소외된 이웃들에 대한 봉사활동을 가졌다.

신임 임원들은 이날 오전 9시 강서구 가양 2동 소재 가양 5종합사회복지관에서 자원봉사 기초교육을 받은 후에, 2개 조로 나뉘어 복지관에서 영구임대 아파트 독거 어르신들에게 점심을 배식했고, 가정을 직접 방문해 거동 불편 어르신들에게 도시락과 선물을 전달했다.

새해 인사와 건강을 화제로 따뜻한 담소를 나누며 어르신들의 말벗이 되어준 신임 임원들은, 경제한파 속에서도 삶의 희망을 잃지 않도록 위로했다.

이날 봉사활동에 참석한 한화건설의 박동일 상무는 “금번 독거어르신들에 대한 봉사활동을 통해, 오히려 독거어르신들로부터 따뜻한 마음을 전해 받고 봉사의 의미를 다시 생각하게 되었다”며 소감을 말했다.

봉사활동은 한화그룹 사회봉사단장인 김연배 부회장을 비롯 서울·경인지역 신임 임원 31명이 참석했으며, 타 지역 신임임원들은 해당 사업장 설맞이 자원봉사활동에 참여할 예정이다.

한화그룹은 지난 2008년부터 시작한 신임 임원 사회봉사활동을 연례화하여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되새기고 나눔을 실천하는 기업문화를 지속적으로 정착시킬 수 있는 계기로 삼고 있다.

한화그룹 개요
한화는 1952년 화약 제조업체로 창업한 이래 제조ㆍ건설, 금융, 서비스ㆍ레저 부문 등으로 성공적인 사업다각화를 이루며 견고한 성장을 거듭해 왔다. 현재 53개의 국내 계열사와 78개의 해외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으며, 2011년 말 기준 자산 총액 101조 원, 매출액 35조원을 달성한 한국 10대 기업이다.

웹사이트: http://www.hanwha.co.kr

연락처

한화그룹 홍보팀
변성준 차장
02-729-304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