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1월의 ‘으뜸봉사자’ 영월군 오오야 히로미 씨, ‘으뜸봉사단체’ 양구읍 새마을부녀회 선정

춘천--(뉴스와이어)--강원도와 강원도자원봉사센터는‘이달(1월)의 으뜸봉사자’로 “영월군 오오야 히로미(여, 48세)” 씨를, ‘이달(1월)의 으뜸봉사단체’로 “양구읍새마을 부녀회” 를 각각 선정 했다고 발표했다.

특히, 으뜸봉사자로 선정된 영월군 “오오야 히로미(48)”씨는 국제가정복지협의회 소속으로 일어 교실 수업봉사, 등교길 교통안전봉사, 다문화 가족과 함께하는 해피데이 행사 지원 등 20회에 걸쳐 58시간의 봉사활동을 통해 지역사회 일원으로 펼친 활발한 활동이 높이 평가되어 으뜸 봉사자로 선정되었다.

으뜸 봉사단체로 선정된 “양구읍새마을부녀회 (회장 신재은)” 는 38명의 회원들이 결식아동, 독거노인 대상 반찬조리 및 배달활동, 다문화가정초청행사 도우미 등 월활동 연인원 131명이 18회에 걸쳐 765시간의 봉사활동을 펼쳐의 으뜸 봉사단체로 선정되었다.

“이달의 으뜸 봉사자 및 봉사단체”선정된 이들 에게는 강원도 자원봉사센터 소장이 직접 찾아가 인증패 및 부상품을 수여하고 소식지등을 통한 홍보로 인정감을 높여 주고 있다.

한편, 강원도에서는 매달 자원봉사 활동시간 및 활동 연인원, 활동내용, 누계실적, 지속성, 지역효과 등 다양한 활동을 종합적으로 심사하여 “이달의 으뜸 봉사자 및 봉사단체”를 선정, 사회적 가치 및 의미를 부여하고 자원봉사 활동 참여의식 고취는 물론 자원봉사 활성화 파급효과를 높여 가고 있다.

으뜸 봉사자
o 성 명 : 오오야 히로미(여, 48세)
o 주 소 : 영월군 영월읍
o 활동실적 : 20회 58시간 (누적 시간 : 210회 6,184시간)
o 활 동 처 : 영월군 수주면 법흥사, 내성초교, 석정여고 등
o 주요활동내용
- 일어교실 수업봉사, 다문화가족과 함께하는 해피데이 행사지원 등
- 법흥사 행사안내 전화걸기, 등굣길 교통안전 봉사활동

으뜸 봉사단체
o 단 체 명 : 양구읍새마을부녀회(회장 신재은) ※ 회원수 : 38명
o 주 소 : 양구군 양구읍 상리
o 봉사실적 : 18회 765시간 (누적 시간 : 519회 22,229시간)
o 활 동 처 : 양구관내 결식아동·독거노인, 양구문화복지 센터 등
o 주요활동내용
- 결식아동, 독거노인 대상 반찬조리 및 배달활동
- 환경정화활동, 사회복지시설 방문, 다문화가정 지원 등

강원도청 개요
강원도청은 154만 도민들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1년4월부터 최문순 도지사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강원도의 비전은 소득2배, 행복2배 하나된 강원도이다. 발전전략은 동계올림픽 성공개최, 특성화된 균형발전, 튼튼한 강원경제, 따뜻한 교육과 복지, 세계속의 문화관광, 봉사하는 열린도정이다.

웹사이트: http://www.provin.gangwon.kr

연락처

강원도청 자치행정과
주민생활봉사담당
033) 249-3039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