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상의, ‘체코 투자설명회’ 가져
이날 설명회에는 야로슬라프 올샤(H.E. Jaroslav Olsa, jr.) 주한 체코대사, 나디아 블나소바(Nadezda Vlnasova) 주한 체코대사관 상무담당 대표, 온드제이 보뜨르바(Ondrej Votruba) 체코투자청 동경사무소 대표, 마르틴 펠렌다(Martin Felenda) Schaffer & Partner 대표변호사가 연사로 참석했다.
온드제이 보뜨르바(Ondrej Votruba) 체코투자청 도쿄사무소 대표는 “체코는 유럽전역으로 자유롭게 수출할 수 있는 지정학적 이점과 함께 고등교육 인구비율이 높은 지역”이라며 “부품, 금속, 기계 등 기초산업 기반이 튼튼해 한국기업들의 기술협력 파트너로 손색이 없다”고 강조했다.
마르틴 펠렌다(Martin Felenda) Schaffer & Partner 대표변호사는 “체코는 외국인 투자자들와 국내 투자자가 똑같은 금융 인센티브 혜택을 누릴 수 있고, 인센티브의 종류도 다양하다”고 말했고, 야로슬라프 올샤 주한 체코대사는 “현대자동차의 체코투자에서 보듯 체코의 외국인 투자우대정책은 투자자들의 많은 관심을 끌고 있다”고 말했다.
대한상의 관계자는 “한-EU FTA 체결로 새로운 유망신흥시장으로 떠오르고 있는 동유럽지역에 대한 투자설명회를 정기적으로 개최해 우리 기업의 동유럽 시장 공략에 도움을 줄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 자리에는 SK텔레콤, 삼성물산, SK건설 등 국내기업 임직원 100여명이 참석했다.
대한상공회의소 개요
대한상공회의소는 전국적, 세계적인 비즈니스 네트워크를 가진 국내 유일의 종합경제단체로서 축적된 경험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여 우리 기업의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orcham.net
연락처
대한상공회의소 구미협력팀
이강민 팀장
6050-355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