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대별 주로 이용하는 어플리케이션은 무엇일까?”

서울--(뉴스와이어)--랭키닷컴의 프리미엄 서비스 인사이트(www.insight2.co.kr)의 어플리케이션 리포트에 의하면 국내 PC이용자들은 어플리케이션 이용에 있어서 연령대별로 뚜렷한 차이를 보이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조사는 랭키닷컴이 매년 한 해의 인터넷 산업을 결산하여 발간하는 “인터넷 산업 분석보고서”를 위해 지난 2009년 12월 연령별 이용 어플리케이션 Top10을 조사한 것으로, 이를 통해 연령별 특징을 확연하게 알 수 있었다.

분석 결과, 10대 이하 연령대에서는 음악 플레이어가 1, 2위를 차지했고, 메신저인 네이트온이 3위에 올라 취미 및 엔터테인먼트적인 요소가 강하게 작용한 것을 알 수 있었고, 20대의 경우 메신저를 가장 많이 이용하고 있으며 문서 작업을 위한 오피스 프로그램의 이용도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30대와 40대에서는 사무용 오피스 프로그램들이 상위에 포진해 있어 업무용 어플리케이션의 이용이 높은 것을 알 수 있었다. 또한 40대 이상에서는 네이트온이 10위권에서 사라지고 오피스 프로그램이 상위권에 올랐으며 보안 프로그램을 많이 이용하는 것으로 나타나 주로 업무용 어플리케이션을 많이 이용하는 것을 알 수 있었다. 또한 40대 이상 연령대에서 한글과 컴퓨터의 한글이 높은 순위에 올라 MS오피스의 프로그램에 비해 상대적으로 중/장년층에서의 이용이 많은 것을 알 수 있었다.

이번 조사 결과는 랭키닷컴의 “2009년 인터넷 산업 분석 보고서”에 포함된 내용으로 이 보고서에는 포털, 전자상거래, e-life 등 2009년 한해 동안의 국내 인터넷 산업을 총 결산하고 각 분야별 이슈 및 웹사이트 트래픽 분석과 함께 메신저, 백신, OA프로그램, 음악/동영상 플레이어, HTS, 게임 등 주요 어플리케이션에 대한 이용자 분석도 함께 제공된다.

또한 올해에는 최근 급성장하고 있는 중국 인터넷 시장의 주요 이슈 및 각 산업군별 분석도 함께 포함되어 국내외 인터넷 시장 파악을 위한 유용한 자료로 구성되어 있다.

랭키닷컴 개요
대한민국 대표 시장조사기업 랭키닷컴은 2001년 웹사이트 평가/분석 서비스를 시작으로 현재는 모바일 앱까지 분석 영역을 넓혀 디지털 소비자와 시장에 관한 다양한 통계 데이터를 제공하고 있다. 랭키닷컴의 분석 자료는 기업의 마케팅 활동뿐 아니라 아이핀, ISMS 의무대상자 선정 등 정부 IT 정책을 수립하는 근거 지표로 활용된다. 랭키닷컴에서는 웹사이트나 모바일 앱 이용량을 분야별 순위로 발표해 누구나 쉽게 IT 산업군별 경쟁구도를 파악할 수 있고, 랭키툴바를 설치하면 매주 업데이트되는 웹사이트 순위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rankey.com

연락처

랭키닷컴 전략기획팀
대리 경현아
02-330-832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