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2010년 통상시책합동설명회 개최
이날 설명회에는 지역중소기업의 무역관련 업무관계자와 기업지원 기관·단체 임직원 등 200여명이 참석할 계획이며, 지식경제부(무역정책과), 대구경북지역본부세관, 한국무역협회, 한국수출보험공사, 한국수출입은행, 신용보증기금, 기술보증기금, 중소기업진흥공단 등 수출과 관련된 유관기관들의 2010년도 통상지원시책이 발표되어 지역기업들의 금년도 수출경영전략 수립의 가이드 역할을 제공하게 된다.
< 설명회 발표 주요내용 >
- 지식경제부의 ‘경기활성화를 위한 2010년 수출지원대책’
- 한국무역협회의 ‘무역지원제도’
- 대구시의 ‘2010 통상지원시책’
- 대구경북지역본부세관의 ‘신수출 성장동력 FTA 이해와 무역장벽 해소 AEO제도’
- 한국수출보험공사의 ‘수출 중소기업을 위한 수출보험제도 해설’
- 중소기업진흥공단의 ‘2010 대구 수출중소기업 지원사업’
이날 설명회에서는 수출 유관기관 시책발표와 함께 대구경북지역본부세관, 한국수출보험공사대구경북지사, 대구광역시 등 8개 수출유관기관·단체가 상담창구를 설치하여 통상, 금융자금, 기술지원 등 기업 애로사항에 대한 현장상담을 실시한다.
또한, 대구시는 30여개 수출 유관기관·단체의 2010년도 통상지원시책 및 주요사업을 종합적으로 정리한‘2010 통상가이드북’을 비롯한 각종 지원사업 자료를 현장에서 배부할 계획이다.
김범일 대구시장은 “2009년도에 세계적 경제위기 속에서도 우리나라가 가장 빠르게 극복하고 새로운 도약을 할 수 있었던 것은 중소기업들의 불굴의 노력의 결과”라고 강조하면서, “2010년에는 세계 경기회복 추세와 FTA발효 확대 그리고 2010세계한상대회 대구개최 등 2009년보다 훨씬 나은 수출시장이 열릴 것이라고 전망하고 지역기업들의 분발을 당부하며 대구시의 적극적인 지원을 약속”하였다.
대구광역시청 개요
대구광역시청은 26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권영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권영진 시장은 시민행복과 창조대구를 이루기 위해 대구광역시를 창조경제의 선도도시, 문화융성도시, 안전복지도시, 녹색환경도시, 소통협치도시로 만들겠다는 계획을 세우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daegu.go.kr
연락처
대구광역시 국제통상과
국제통상과장 박상규
053-803-329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