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차 한·중·일 고위급회의 개최

서울--(뉴스와이어)--제4차 한·중·일 고위급회의가 2010.2.1(월) 중국 베이징에서 이용준 외교통상부 차관보, 후정웨(胡正躍) 중국 외교부 부장조리, 사사에 켄이치로(佐々江 賢一郞) 일본 외무성 외무심의관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될 예정이다.

금번 회의에서는 △ 지난해 10월 북경에서 개최된 제2차 한·중·일 정상회의 주요 합의사항 이행현황 점검, △ 2010년 3국 협력 추진 방향 논의 및 △ 주요 지역 정세 및 국제 문제 관련 의견 교환이 주요 의제가 될 것이다.

우리측은 특히 금년중 우리나라에서 개최 예정인 제3차 한·중·일 정상회의 준비 관련 기본 구상을 소개하고, 성공 개최를 위한 협조를 당부할 예정이다.

한·중·일 고위급회의는 3국 외교당국간 주요 협의 채널로서, 지난 ‘07.5월 북경에서 처음 개최되었으며, 다음 회의는 금년중 우리나라에서 열릴 예정이다.

외교부 개요
외교부는 세계 각국과의 외교 관계, UN 등 국제기구에 관한 외교, 대북한 정책, 의전 및 외빈 영접, 양자 및 다자간 조약, 외국과 문화 학술 교류 및 체육협력에 관한 정책, 재외국민의 보호 및 지원 등을 맡는 정부 부처다. 산하에 대사관과 영사관을 두고 있으며, 북핵 위기를 해결하기 위해 신설한 한반도평화교섭본부가 대북정책 관련 업무를 맡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mofa.go.kr

연락처

외교통상부 동북아협력과
2100-0187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