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2/23차 대학생을 위한 외교통상부 워크숍 개최

서울--(뉴스와이어)--외교통상부는 2.1(월)-5(금) 및 2.8(월)-12(금)간 외교안보연구원에서 전국 52개 대학의 대학생 80명이 참가하는 대학생 워크숍을 개최한다.

동 워크숍은 세계화시대에 있어 대학생들이 국제인으로서의 소양을 갖추고 우리 외교정책에 대해 이해하는 것을 도울 목적으로 04.7월부터 동·하계 방학기간을 활용하여 매년 4회씩 개최하고 있으며, 제21차까지 1010명이 참가하였다.

참가 대학생들은 주요 외교이슈에 대하여 외교통상부 간부 및 외교안보연구원 교수들의 강의를 듣고, 토론에 참여하게 된다. 워크숍 기간 중 참가자들은 북핵과 한반도 주변정세, 한국의 FTA 정책, 환경 및 기후변화 문제 등 다양한 이슈를 접하게 되며, 외교부 견학 기회도 갖는다.

외교통상부는 워크숍 후 참가자들을 외교부 정책고객에 포함시켜 ‘외교통상부 뉴스레터’를 송부하고 있으며, 차기 워크숍은 2010년 7월에 개설할 예정이다.

외교부 개요
외교부는 세계 각국과의 외교 관계, UN 등 국제기구에 관한 외교, 대북한 정책, 의전 및 외빈 영접, 양자 및 다자간 조약, 외국과 문화 학술 교류 및 체육협력에 관한 정책, 재외국민의 보호 및 지원 등을 맡는 정부 부처다. 산하에 대사관과 영사관을 두고 있으며, 북핵 위기를 해결하기 위해 신설한 한반도평화교섭본부가 대북정책 관련 업무를 맡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mofa.go.kr

연락처

외교통상부 외국어교육과
3497-7753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