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립교향악단 마에스트로 김홍재 지휘 신년음악회
특히, 이번 음악회에는 세계적 명성으로 한국을 빛낸 최고의 피아니스트이자 한국인이 가장 사랑하는 피아니스트인 백혜선씨가 협연자로 연주회를 함께한다.
지난 2007년에 김홍재 지휘자의 첫 울산 객원연주회에 협연을 펼쳤던 백혜선씨는 이번 음악회에서는 자신이 직접 선곡한 차이코프스키의 “피아노 협주곡”을 연주하게 되어 객석을 감동의 선율로 수놓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음악회에서는 2부에서는 3박자의 경쾌한 리듬을 통해 즐겁고 흥겨운 선율이 특징인 요한 스트라우스의 “봄의 소리” 왈츠와 “트리치 트라치” 폴카, “아름답고 푸른 도나우”가 객석에 전해진다.
또한, 팔야의 발레음악 “삼각모자”와 생상스의 “바카넬라의 춤” 등 재미와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는 곡들이 선곡되어 클래식을 쉽고 편안하게 감상할 수 있는 연주회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한편, 울산문화예술회관의 곽상희 관장은 “울산의 시정발전에 기여한 시민들을 초청하여 신년음악회의 뜻 깊은 의미를 함께 하고자 한다”며 향후 가정의 달, 호국보훈의 달 등 테마별로 시민 대상자를 선정하여 초청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울산문화예술회관이 유공시민 등을 초청하는 것은 울산시민으로서의 자긍심을 고취시키고 고품격 문화도시 울산을 위한 작지만 아름다운 문화서비스의 기획사례로 신년음악회의 각별한 의미로 평가되고 있다.
울산광역시청 개요
울산광역시청은 12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부터 김기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품격있고 따뜻한 창조도시 울산을 목표로 삼고 안전제일 으뜸 울산, 동북아 경제허브 창조도시 울산, 최적의 도시인프라 매력있는 울산, 품격있는 문화도시 울산, 이웃사랑 복지 울산, 건강친화적 환경도시 울산, 서민 노동자와 기업이 함께하는 동반자 울산으로 만들어 나가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ulsan.go.kr
연락처
울산문화예술회관 공연과
052-226-824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