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광역시 정책자문단 전체회의 개최
울산시는 1월 29일 오후4시 롯데호텔 크리스탈볼롬에서 박맹우 시장, 정책 자문단, 시 간부공무원 등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0 상반기 정책자문단 전체회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날 회의는 제3기 자문단 구성 후 마지막으로 개최하는 전체회의로서 2010년도 시정 주요업무와 울산의 발전전략 등 시정전반에 대해 자문단의의견을 청취하고 토의하는 순으로 진행된다.
박맹우 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새로운 10년을 준비하는 우리 울산이 신성장 동력 발굴 등 국가경제 성장을 위한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고, ‘역동의 산업수도, 푸른 울산’의 지속적 성장과 발전을 앞당기는 견인차 역할을 해 줄 것을 당부”할 계획이다.
제3기 자문단은 일반행정, 경제통상, 환경, 보건복지, 문화관광, 도시교통 등 6개 분과에 전문가 60명으로 구성돼 오는 2010년 6월 23일까지 2년 임기로 활동하고 있으며, 지난해 6월에도 전체회의를 통해 시정 전반에 대해 의견을 듣고 71건의 정책제언을 수렴·반영한 바 있다.
울산시는 이번 정책자문단 임기가 끝나는 대로 제4기 정책자문단을 구성·운영할 계획이다.
울산광역시청 개요
울산광역시청은 12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부터 김기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품격있고 따뜻한 창조도시 울산을 목표로 삼고 안전제일 으뜸 울산, 동북아 경제허브 창조도시 울산, 최적의 도시인프라 매력있는 울산, 품격있는 문화도시 울산, 이웃사랑 복지 울산, 건강친화적 환경도시 울산, 서민 노동자와 기업이 함께하는 동반자 울산으로 만들어 나가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ulsan.go.kr
연락처
울산시청 기획관실
052-229-215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