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미혼남녀 결혼지원센터 운영 등 결혼지원 시책 추진

울산--(뉴스와이어)--울산에 거주하는 미혼남녀는 누구나 결혼정보사이트에 무료 회원으로 가입해 반려자를 찾을 수 있게 된다.

울산시는 인구보건복지협회가 운영하는 결혼지원센터(www.match.kr)와 업무협약을 체결해 울산시내 모든 미혼남녀에게 무료 회원혜택을 부여하는 등 미혼남녀 결혼지원시책을 적극 추진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울산시의 이러한 조치는 초혼연령이 높아지고 결혼을 하지 않으려는 젊은 층이 늘어나면서 저출산의 심각한 원인으로 작용하고 있는 데 따른 것.

울산시는 또 온라인상에서 자신의 성격에 맞는 배우자를 직접 선택하거나 분기별 온라인 무료 매칭이벤트를 개최, 회원들이 마음에 드는 상대를 골라 선택할수 있도록 했다.

더불어 2008년부터 매년 1회 실시해 오던 결혼미팅 프로그램을 올해부터는 연 2회로 확대하여 100여명의 미혼남녀를 초청, 만남을 통해 짝을 찾도록 도와주는 오프라인 행사도 지속적으로 추진해 상승효과를 이끌어 낼 계획이다.

이와 함께 버스투어 등 이벤트 행사도 연 2회(80여명) 개최하여 풍광이 좋은 유명관광지, 문화유적지 등을 답사하며 자연스런 대화의 시간과 만남의 기회를 제공키로 했다.

더불어 결혼지원사이트를 통해 영화, 음악회, 포크댄스 등 취미 동아리를 운영하여 취미를 함께 하며 지속적인 만남을 가질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이 밖에 울산시는 알뜰하고 실속 있는 결혼문화 조성을 위해 예비부부(성공커플) 건강검진비 지원(1인당 10만원), 결혼비용 절감을 위한 할인가맹점 운영, 아이낳기 좋은 세상 울산운동본부 공동의장 등이 나서는 결혼 주례 무료 지원서비스 등도 운영할 계획이다.

울산광역시청 개요
울산광역시청은 12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부터 김기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품격있고 따뜻한 창조도시 울산을 목표로 삼고 안전제일 으뜸 울산, 동북아 경제허브 창조도시 울산, 최적의 도시인프라 매력있는 울산, 품격있는 문화도시 울산, 이웃사랑 복지 울산, 건강친화적 환경도시 울산, 서민 노동자와 기업이 함께하는 동반자 울산으로 만들어 나가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ulsan.go.kr

연락처

울산시청 사회복지과
052-229-3612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