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극제약, 세탁도 보관도 어려운 ‘겨울옷 관리법’ 제안

서울--(뉴스와이어)--겨울 옷은 대부분 두껍고 털이나 모, 울과 같은 소재로 된 것이 많아 세탁이 쉽지 않다. 특히 코트나 재킷류의 옷은 자주 세탁을 할 수 있는 옷이 아니기 때문에 더욱 각별한 관리가 필요하다. 보온성을 극대화한 대부분의 겨울 옷은 냄새가 배기 쉽다. 옷에 밴 냄새를 제대로 제거하지 않고 그냥 옷을 보관했다가 나중에 꺼내 입을 경우 본인은 물론 주변 사람도 불쾌하게 만들 수 있다.

세탁 후 완벽하게 건조하지 않은 상태로 옷을 보관하는 것은 불쾌한 냄새를 유발하는 원인이 될 뿐 아니라 세균이 번식할 수 있는 최적의 상태가 된다. 세탁도 보관도 어려운 값 비싼 겨울 옷! 과연 어떻게 관리하는 것이 좋을까? 공기항균기 ‘에어메딕’ 개발업체 태극제약에서 냄새와 세균으로부터 안전하게 옷을 관리하는 방법을 소개한다.

옷을 뽀송뽀송하게 관리하려면?

옷장 안이 습기가 있는 것처럼 느껴진다면 옷장이 벽에 바짝 붙어있는지 살펴본다. 옷장과 벽이 붙어있으면 습기가 옷장으로 스밀 수 있다. 그러므로 옷장은 벽면과 약간의 공간을 두고 배치하는 것이 좋다. 옷장 습기를 제거하는 데에는 신문지만한 것이 없다. 옷 위아래에 신문지를 한 장씩 넣어두고 2~3일에 한 번씩 교체한다. 또한 옷장 아래쪽과 가장자리에 신문지를 말아두면 옷에 습기 차는 것은 물론 세균 번식을 방지하는 데에 도움이 된다.

시중에 나와있는 제습제를 구입해 사용하면 옷장 습기를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습기는 바닥부터 차오르기 때문에 제습제는 옷장 아래쪽에 두고 사용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시중에 나와있는 제습제 가격이 부담스럽다면 화공약품 파는 곳이나 인터넷몰에서 직접 염화칼슘을 구입해 만들어 사용할 수 있다. 다 쓴 반찬통이나 쓰지 않는 플라스틱 통 안에 염화칼슘을 바닥에 깔릴 만큼만 넣은 후 창호지나 신문지를 잘라 고무밴드로 고정을 시킨 뒤 옷장 아래쪽에 보관하면 된다.

불쾌한 냄새가 옷에 배지 않도록 보관하려면?

외출하기 위해 옷장에서 옷을 꺼내 입었는데 퀴퀴한 냄새가 나서 당황했던 경험이 있을 것이다. 입었던 옷을 바로 옷장에 넣지 말고 섬유탈취제를 뿌린 후 통풍이 잘 되는 곳에 두었다가 옷장에 보관해보자. 다음에 옷을 꺼내 입을 때에도 냄새 걱정 할 필요가 없다. 드라이클리닝을 한 옷도 바로 옷장에 넣기 보다는 공기가 잘 통하는 곳에 하루 정도 걸어두어 화학냄새를 완전히 제거한 뒤 보관하는 것이 좋다. 사용한 녹차 티백을 잘 말려 옷장 한 쪽에 걸어두거나. 커피 전문점에서 쉽게 얻을 수 있는 원두커피 찌꺼기를 자투리 천으로 싸서 옷장에 넣어두면 높은 탈취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냄새와 유해 세균 없이 옷을 보관하고 싶다면?

옷장 안을 보다 깨끗하고 상쾌하게 유지할 수는 없을까? 옷장 안 불쾌한 냄새는 물론 옷이나 옷장 안에 존재하는 유해세균은 태극제약의 ‘미니 에어메딕’으로 한번에 제거할 수 있다. 미니 에어메딕은 공기항균기 ‘에어메딕’을 개발한 태극제약에서 판매하는 항균탈취 방향제로, 에어메딕에 사용하는 천연항균용액을 겔 형태로 만든 것이 특징이다.

미니 에어메딕은 옷장이나 화장실, 신발장 등 퀴퀴한 냄새가 나는 작은 공간에 사용할 수 있도록 작게 만들어졌으나, 탈취 및 항균 효과는 공기항균기 에어메딕과 거의 동일하다. 대두(콩)와 목단피에서 천연항균성분을 추출해 만든 미니 에어메딕은 대장균, 황색포도상구균, 살모넬라균, 녹농균을 99.9% 살균하며, 불쾌한 냄새를 유발하는 암모니아성분을 94% 제거하는 데에 효과가 있다는 것이 ‘한국생활환경시험연구원’의 실험 결과에 의해 입증되었다.

천연식물에서 발생하는 피톤치드 향이 옷장 안에 은은하게 퍼져 두꺼운 옷은 물론 옷장 고유의 눅눅하고 퀴퀴한 냄새를 말끔히 잡아준다. 하나의 겔로 약 40일~45일 정도 사용 가능하다.(80g 1개, 케이스+겔 포함 19,800원 / 리필겔 6,000원)

태극제약 개요
태극제약(주)은 1957년 창업이래 현재 약 300여개의 의약품 및 의약외품, 건강식품, 항균기 등 다양한 제품군을 생산하여 국내 판매는 물론 미국 외 다양한 국가에 수출하고 있다. 향남 제1공장, 부여 제2공장의 한국 최대 규모의 외피용제 생산 능력을 갖추고 있으며 FDA 수준의(2013년 예정)우수한 생산설비 및 품질 관리 시스템을 준비 중이다. 최고의 설비를 바탕으로 고품질의 원료, 전문 인력 그리고 오랜 노하우를 통해 높은 품질의 의약품 생산 및 CMO, OEM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taiguk.co.kr

연락처

태극제약 기획팀
02-2051-7761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