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방방재청 차장, 재해예방사업 기공식 참석
충북 보은군 창리지구 재해예방사업 기공식은 이기환 소방방재청 차장, 이향래 보은군수, 충북도·보은군 의원 및 지역주민 등 100여명 참석한 가운데 거행되었는데, 이 자리에서 이기환 소방방재청 차장은 조기추진을 위해 노력한 관계 공무원과 주민을 격려하고 부실시공 방지를 위해 품질관리에 철저를 기하는 한편 하루라도 빨리 재해위험에서 벗어날 수 있도록 조속한 완공을 당부하였다.
이번 정비사업은 하천 제방 월류 및 노후교량 통수단면 부족으로 인한 침수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사업으로 이 지역은 ‘04년도 집중호우시 제방유실로 가옥 30세대와 농경지 10ha 침수 피해를 입었든 곳으로 침수 예방을 위해 총 사업비 52억원을 투자하여 하천 3,000m, 협소교량 3개소를 정비하게 된다. 본 사업이 완공되면 지역주민 30세대 90명과 농경지 13.6ha가 침수 피해 위험에서 벗어나게 된다.
소방방재청은 여름철 재해예방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재해예방사업 조기추진 분위기 조성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지원하기 위해 금년도 재해예방사업을 6월까지 60%이상 완공시킬 계획이다.
소방방재청 개요
각종 재난으로부터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고, 사회 안전망을 구축하기 위해 설립된 국가 재난관리 전담기구이다. 전신은 행정자치부 민방위재난통제본부이다. 조직은 청장, 차장과 재난종합상황실,예방안전국, 소방정책국, 방재관리국, 119구조구급국,기획조정관으로 이루어져 있다. 산하기관으로 중앙119구조대, 중앙민방위방재교육원, 중앙소방학교가 있다.
웹사이트: http://www.nema.go.kr
연락처
소방방재청 방재관리국 재해경감과
2100-545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