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SCG(Social Consulting Group)와 자원봉사협력 MOU

서울--(뉴스와이어)--서울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김경동)는 SCG(Social Consulting Group, 대표 고영)와 오는 29일(금) 서울시자원봉사센터 교육장(명동 소재)에서 사회적기업 및 비영리민간단체의 경영·회계·노무·세무·법무 등을 지원하는 프로보노 자원봉사를 위한 협력 MOU를 체결한다.

프로보노란 공익을 위하여(pro bono publico)라는 라틴어의 약어로 변호사를 선임할 여유가 없는 개인 혹은 단체에 대해 보수를 받지 않고 법률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에서 유래되어 현재는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이 공익활동을 위해 무료봉사하는 것을 의미한다.

사회적기업 전문컨설팅그룹인 SCG는 지난 2006년부터 사회적기업을 대상으로 프로보노 봉사활동을 펼쳐오고 있다.

금번 협약을 통해 서울시자원봉사센터는 SCG의 프로보노 봉사활동 노하우를 바탕으로 서울시 프로보노 봉사단을 육성할 계획이다.

서울시자원봉사센터는 서울시민을 대상으로 프로보노 자원봉사 홍보 및 단원을 모집하여 전문봉사단으로 육성하기 위해 프로보노 아카데미를 운영하여 실제 비영리민간단체 및 사회적기업의 욕구에 맞춰 프로보노 자원봉사자를 매칭시키고, 전문봉사단 발대식을 통해 25개 자치구에 프로보노 전파시켜 전문봉사단을 체계적으로 운영·지원할 계획이다.

서울시 프로보노 자원봉사활동에 관한 문의는 서울시자원봉사센터(http://volunteer.seoul.go.kr 또는 02-776-8478, 김문정간사)로 하면 된다.

서울특별시청 개요
한반도의 중심인 서울은 600년 간 대한민국의 수도 역할을 해오고 있다. 그리고 현재 서울은 동북아시아의 허브로서의 역할을 하고 있다. 서울시는 시민들을 공공서비스 리디자인에 참여시킴으로써 서울을 사회적경제의 도시, 혁신이 주도하는 공유 도시로 변화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eoul.go.kr

연락처

서울시자원봉사센터 협력사업부
부장 이기백
02-776-8478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