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구로 디자인개선사업 계획설명 및 시민 의견수렴

대구--(뉴스와이어)--대구시는 대표적인 관문도로인 동대구로 주요구간을 품격 있는 디자인의 도시경관 중심축으로 조성하여 인간과 문화가 어우러지는 매력적인 삶의 공간으로 제공하기 위해 추진 중인 동대구로 디자인개선사업 설계용역이 마무리되어 감에 따라 지역주민 및 관련전문가들의 의견을 수렴하여 반영코자 관련전문가 및 지역주민들을 대상으로 한 주민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주민설명회는 2월 2일(화) 오후 2시 대구경북디자인센터 8층 아트홀에서 개최되며, (주)상지엔지니어링건축사사무소 김채경 사업총괄담당이사의 용역성과 및 디자인개선사업 계획(안)에 대한 설명이 있은 후, 7명으로 구성된 패널들의 토론과 방청객과의 대화시간을 통해 전문가 및 일반시민들의 의견을 듣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대구시는 2011세계육상선수권대회를 대비하여 대구의 대표 관문도로인 동대구로를 품격 있고, 수준높은 디자인의 도시경관 중심축으로 조성하고자 지난 2008년 4월 3일 발표된 4대 도시경관 중심축 기본구상을 토대로‘동대구로 디자인개선사업’을 시행하기로 하였다.

이어 2009년 5월 1일 동대구로 디자인개선 설계경기공모를 통하여 선정된 작품에 대하여 같은 해 7월 3일 기본 및 실시설계 용역계약을 완료하고 3차례의 전문가 자문회의와 관련부서 의견수렴을 통하여 기본계획에 반영하였으며, 금년 4월까지 실시설계를 마무리할 계획이다.

기본계획에 따르면 2011대회이전 우선적으로 동대구역네거리~상공회의소 B=70m, L=650m 구간에 대하여 50억원을 투입하여 사업추진하고, 나머지 구간에 대하여는 2011년 이후 연차적으로 사업을 시행키로 하였다.

특히 동대구역네거리~상공회의소 구간은 본 도로와 단절되어 슬럼화 되어가는 고속터미널부근의 대지와 도로가 접속되도록 도로구조를 개선토록 계획되어 있어 사업이 완료 되면 주변개발 촉진 및 상권 활성화로 지역발전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대구시는 이번 설명회를 통해 현재 용역수행 중인 동대구로 디자인개선사업 계획(안)에 대한 관계자 및 시민들의 이해를 돕고, 각계각층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여 동대구로를 명실상부한 대구시의 품격 있는 디자인거리로 조성할 계획이다.

대구광역시청 개요
대구광역시청은 26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권영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권영진 시장은 시민행복과 창조대구를 이루기 위해 대구광역시를 창조경제의 선도도시, 문화융성도시, 안전복지도시, 녹색환경도시, 소통협치도시로 만들겠다는 계획을 세우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daegu.go.kr

연락처

대구광역시 도시디자인총괄본부
공공디자인담당 서자원
053-803-5521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