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 조직개편 인사단행
4부서 8개 팀으로 운영되었던 직제를 6부서로 통합하고 이에 따라 간부직 12명을 6명으로 축소했다. 조직개편에 따른 인사도 2월 1일부터 단행한다. 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는 향후에도 연봉제 및 임금피크제 도입, 최저성과자에 대한 퇴출제 등 경영효율화를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 인사 발령 내역>
▲ 운영지원실장 박종수
▲ 기획홍보실장 이난현
▲ 기념사업국장 이인수
▲ 교육사업국장 신형식
▲ 사료관 관장 박문숙
▲ 연구소 부소장 김종철
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 개요
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는 한국 민주주의 발전의 핵심 동력이었던 민주화운동 정신을 계승·발전시키기 위해 2001년 국회에서 제정된 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법(법률 제19627호, 2023. 8. 16. 일부개정)에 의해 설립됐고, 2007년 4월 11일 행정안전부 산하 기타 공공기관으로 지정됐다. 사업회는 국가기념일인 6·10 민주항쟁 기념식 개최를 포함해 민주화운동 정신 계승사업, 민주화운동 관련 사료 수집 사업, 국내외 민주화운동 및 민주주의 조사 연구 사업, 민주주의교육 사업 등 우리 사회 민주주의 발전을 위한 다양한 과제를 수행하고 있다. 또한 사업회는 2018년 말 경찰청으로부터 경찰청 인권센터로 운영되던 옛 남영동 대공분실의 운영권을 이관받아 국가폭력의 현장이었던 대공분실을 민주주의와 인권의 장인 ‘민주화운동기념관’으로 건립, 올해 6월 정식 개관했다. 아울러 2023년 1월부터 이천 소재의 민주화운동기념공원의 위탁 관리를 맡아 묘역 관리 및 추모제 개최, 전시 및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kdemo.or.kr
연락처
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
홍보팀 양지연
02-3709-7536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