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컴즈 앱스토어, 매출 1억 돌파

서울--(뉴스와이어)--국내 앱스토어가 처음으로 수익모델로서 의미있는 성과를 발표해 관심을 끌고 있다.

SK커뮤니케이션즈(대표 주형철)는 네이트 앱스토어(appstore.nate.com)의 누적 매출이 1억원을 넘어섰다고 1일 밝혔다.

모든 게임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네이트 앱스토어에 처음 유료 아이템이 적용된 것은 10월 21일 오픈한 ‘크라임월드’ 부터다. ‘크라임월드’는 해외 유명 게임 개발사 ‘락유(Rock you) 아시아’가 개발한 미션수행 캐주얼 게임이다. 게임중 무기나 이동수단을 구입할 때 도토리를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물론 도토리 구입 없이 경험치를 쌓아 게임을 계속 할 수도 있다.

이후, 안철수연구소의 사내벤처 ‘고슴도치플러스’가 개발한 ‘캐치미이프유캔’, 미국 소셜게임개발사 ‘플레이피시’가 개발한 ‘펫소사이어티’ 등에 유료 아이템이 적용되면서 매출 성장세를 이끌었다.

현재는 총 5개 개발사의 11종 게임에 도토리 결제 시스템이 추가된 상태다. 하루 평균 가장 많은 매출을 올리는 기업은 썬데이토즈다. 이 회사가 내놓은 퍼즐게임 ‘사천성’과 ‘애니팡’은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단순한 퍼즐 게임으로, 일촌들간 점수 경쟁이 치열해 아이템 구매가 활발하다. 현재 네이트 앱스토어에서 가장 많은 앱스 회원을 보유하고 있다.

SK컴즈 오픈플랫폼 담당 김영을 부장은 “싸이월드 2,500만 회원 중 현재 5%가 앱스토어를 이용했다. 이들이 11개의 유료 앱스에서 석 달만에 1억이라는 디지털 아이템 매출을 만들어 냈다는 것은 의미가 있다”며 “회원들이 도토리 사용에 익숙해져 있고, 외부 개발사들도 쉽게 결제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다는 점에서 향후 네이트 앱스토어의 성장 잠재력은 매우 크다”고 확신했다.

네이트 앱스토어는 외부 개발사 및 개인 개발자들이 애플리케이션을 등록해 수익을 얻을 수 있는 인터넷 상의 응용프로그램 장터다. 싸이월드를 기반으로 이용자들이 일촌과 함께 즐길 수 있는 게임 등 다양한 앱스를 제공한다. 현재 60종의 무료 앱스가 서비스중이며, 이용자수는 116만 명을 넘어섰다. 현재 설치된 앱스 수는 416만에 이른다. 최근에는 3D소셜게임 ‘런어웨이’, 여러 명이 한 공간에서 그림을 그리고 서로 알아맞추는 동시접속게임 ‘인사이트’ 등이 새롭게 오픈해 서비스 영역을 확대해 가고 있다.

SK커뮤니케이션즈 개요
SK커뮤니케이션즈는 싸이월드와 네이트닷컴을 운영하는 인터넷포털 사업자이다. SK 커뮤니케이션즈는 1인 미디어 서비스의 선두주자 ‘싸이월드’(www.cyworld.com) 유무선 연계포털 '네이트닷컴' (www.nate.com) 일촌들의 감성메신저 ‘네이트온’(nateon.nate.com) 을 제공하고 있다. 현재 SK커뮤니케이션즈는 싸이월드를 필두로 중국, 일본, 미국, 유럽 등 세계 주요시장 진출을 통해 글로벌기업으로 발돋움하고 있으며 혁신적이고 차별화된 인터넷서비스를 통한 새로운 가치를 지속적으로 제공, 국내는 물론 전세계 고객들에게 최고의 편의성과 만족을 드릴 계획이다.

웹사이트: http://www.nate.com

연락처

SK커뮤니케이션즈 홍보팀
신희정 과장
070-7401-533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