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설날 대비 고속터미널·주요 철도역·공항 주변 음식점 위생점검 실시
이번 점검은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과 공무원 등 100명이 민·관합동으로 실시할 예정이며, 점검대상은 강남고속버스터미널, 서울역, 김포공항 등 서울시 20개 지역에 소재하고 있는 식품접객업소 638개소다.
※ 점검업소 현황
▹ 터미널 6(강남고속버스터미널, 센트럴시티, 남부·동서울·서부·상봉시외버스터미널)
▹ 철도역 4(서울역, 영등포역, 용산역, 청량리역)
▹ 공항 1(김포공항)
▹ 고속도로 휴게소 1(양재동 만남의 광장)
▹ 역사 주변 백화점·대형마트 8(롯데 3, 신세계 3, 아이파크, 테크노마트)
주요 점검사항으로는, 법령으로 규정되어 있는 음식점 내 조리장·조리용구·식자재 보관소 등의 위생상태와 유통기한 무표시제품·경과식품 사용여부, 종사자 개인위생 등 영업자 준수사항 이행여부이며 또한 규제대상은 아니나, 청결한 위생상태를 영업 관계자가 확인할 수 있도록 현장에서 종사자의 손과 조리용구에 대한 오염도를 측정하여 기준치 초과여부 및 관리방법에 대한 행정지도를 병행 실시한다.
서울시 관계자는
서울특별시청 개요
한반도의 중심인 서울은 600년 간 대한민국의 수도 역할을 해오고 있다. 그리고 현재 서울은 동북아시아의 허브로서의 역할을 하고 있다. 서울시는 시민들을 공공서비스 리디자인에 참여시킴으로써 서울을 사회적경제의 도시, 혁신이 주도하는 공유 도시로 변화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eoul.go.kr
연락처
서울특별시 복지국식품안전추진단
위생과장 방우달
3707-91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