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니워커 킵워킹펀드 본선진출자 10명 선정

2010-02-02 09:17

서울--(뉴스와이어) 2010년 02월 02일 -- 대한민국 성인들의 끝없는 도전과 꿈을 지원하는 5억원의 기금 ‘조니워커 킵워킹펀드’는 본선진출자 10명을 발표하고, 오는 2월4일부터 최종 우승자 5명을 선발하는 본선라운드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본선진출자 10명에는 2012년 런던올림픽 여자복싱 금메달을 꿈꾸는 팀피닉스 감독 박현성(42, 서울)씨, 세상 가장자리에 천개의 영어도서관을 꿈꾸는 오지탐험가 및 사진작가 김형욱(30, 서울)씨, 재외동포자녀들에게 자전거여행으로 고국의 아름다움을 느끼게 해주고 싶은 박정규(29, 울산)씨, 희귀암을 이기고 인디밴드 보컬로 희망의 노래를 전파하는 권용범(31, 서울)씨, 어려운 환경을 극복하고 촬영기술을 익혀 다큐멘터리 감독에 도전하는 회사원 이진혁(27, 광주)씨, 대한민국 자동차공학의 세계화를 꿈꾸는 국민대 KORA(자동차공학 소모임)소속 김정년(24, 서울)씨, 4년간 꿈꿔온 시나리오의 영화화를 위해 노력하는 ‘돌고래 유괴단’의 신우석(28, 서울)씨, 대한민국 자연의 아름다움을 사진으로 보존하고픈 산악사진가 조준(31, 전주)씨, 세상을 행복하게 하는 게임개발을 꿈꾸는 송병훈(40, 서울)씨, UCC 스타에서 출발해 세계적인 안무가에 도전하는 송학봉(29, 부산)씨가 선발됐다.

이상 10명은 오는 24일 최종심사까지 킵워킹펀드 홈페이지(www.keepwalking.co.kr)와 오프라인상에서 자신의 꿈과 계획을 알리는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오는24일 최종심사에는 킵워킹펀드 심사위원단인 프로골퍼 강욱순 선수, 경제학자 공병호 소장, 산악인 김창호 대장, ‘웰컴투동막골’의 박광현 감독, 가발공장 여공에서 하버드박사로 분한 서진규 박사가 직접 10명의 도전자들을 만나 프레젠테이션 및 면접 심사를 통해 최종5인을 선발한다.

한편, 조니워커는 킵워킹펀드 홈페이지를 방문해 이들 10인의 UCC를 감상하고 응원메시지를 남기는 네티즌들을 대상으로 삼성 센스 넷북 N310, CGV영화권 등을 경품으로 증정하는 ‘킵워킹펀드 응원이벤트’를 2월 4일부터 24일까지 진행한다. 누구나 킵워킹펀드 홈페이지(www.keepwalking.co.kr)를 방문해 응모할 수 있으며, 사이트 하단의 ‘응원 메시지 남기기’ 버튼을 클릭해 각 후보에게 힘찬 응원의 메시지를 남기면 된다.

디아지오코리아의 정의현 조니워커 브랜드 매니저는 “이번 킵워킹펀드 참가자들의 중 많은 수가 자신만을 위한 꿈보다는 봉사와 사회공익적인 꿈과 소망을 밝혀 훈훈함을 더했다”며 “런던올림픽 여자복싱 금메달부터 최고의 안무가에 이르기까지 평범하지만 꿈을 포기하지 않고 달려온 10명 후보들의 소중한 이야기가 대한민국 사회에 희망의 메시지를 불러왔으면 한다”고 말했다.

‘계속해서 걸어간다’는 의미의 ‘킵워킹(Keep Walking)’은 멈추지 않는 도전, 진보정신을 뜻하는 조니워커의 브랜드 모토다. 조니워커는 킵워킹정신에 입각해 ‘도전하는 개인’을 지원하기 위한 글로벌 프로그램인 ‘킵워킹펀드’를 미국, 대만 등 전 세계 곳곳에서 운영해 오고 있다. 킵워킹펀드는 2010년 대한민국에 처음으로 상륙해 불황의 여파로 움츠러든 사회 전반에 ‘할 수 있다’는 희망의 불씨를 다시 살려낸다는 각오로 활동을 진행 중이다.

웹사이트: https://www.diageo.com/en/our-business/w...

언론 연락처

디아지오코리아
김영진 부장
02-2112-1590

바움커뮤니케이션
김나래 사원
02-742-0883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이 작성한 것입니다. 미디어는 이 자료를 보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