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 수입자동차 시장동향과 전망’ 발간

뉴스 제공
임팩트
2010-02-02 10:59
서울--(뉴스와이어)--산업조사 전문기관인 데이코산업연구소의 자동차산업 프로젝트팀은 시장보고서(Market-Report) ‘2010 수입자동차 시장 동향과 전망’을 발간하였다.

2009년 연간 수입자동차 신규등록(판매)대수는 60,993대로 2008년 61,648대 대비 1.1% 소폭 감소하였으며, 이에 따라 동기 국내 자동차시장의 수입차 점유율도 5.02%로 2008년 6.04% 대비 1.02% 감소하였다.

그러나 2008년까지 지속적인 높은 성장률을 보이며 성장하던 수입차시장의 등록대수 감소는 2008년의 미국 발 금융위기로 인한 세계경기 침체와 유가 상승, 주가 하락 등의 악재가 타 업계에 미친 영향에 비하면 연초 예상보다는 선전을 했다고 판단된다. 이는 노후차 세제지원, 개별소비세 인하 등의 정부지원정책과 경기 회복에 대한 기대감이 크게 영향을 미친 것으로 추정되며, 그 만큼 수입차 시장의 저변이 확대된 것으로 해석된다.

최근, 수입차시장은 연료소비가 상대적으로 낮은 하이브리드, 첨단 디젤 차량들의 수요를 중심으로 꾸준히 늘고 있다. 또한, 중소형 차량을 위주로 젊은층의 수요도 확대되고 있는 등 고가차로부터 중저가 차량으로 라인업이 강화되고 있는 추이도 보이고 있다.

2010년, 수입차 업계는 하이브리드, 디젤 등 친환경 모델을 포함한 다양한 차종 및 가격대의 40여 개 신차를 국내시장에 소개할 계획 등의 공격적인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며 수입차 시장을 확대시키기 위하여 전력을 다하고 있다.

데이코산업연구소는 2007년에 국내에서 최초로 ‘수입자동차 시장동향과 전망’을 발간한 바 있으며, 본 개정판을 통하여 국내 수입자동차 시장 동향과 2010년 국내 수입자동차 시장을 전망하고, 공식수입업체 및 병행수입업체의 사업실태와 마케팅 전략을 조사 분석하였다. 또한, 국내 유통되는 수입자동차의 선호도 조사를 통하여 국내 소비자들의 성향을 파악하여 수입자동차 시장의 종합적인 정보를 제공하고 있어 국내 수입자동차 시장에 진출한 국내외 기업뿐 아니라 국내 수입자동차 시장에 관심이 있는 관련 기관 · 업체의 실무담당자에게 사업전략 수립과 시장분석을 위한 기초자료로 활용성이 높을 것이다.

데이코산업연구소는 1993년 창립한 이래 산업조사 분석 및 마케팅 시장조사, 소비자 수요조사 및 고객만족도 조사, 상권분석 및 유통채널 분석 등 산업 전 분야에 대한 전문 정보서비스 기업으로 관련업계의 정보니즈에 대응하는 종합적인 산업정보 제공을 목표로 사업을 전개해 나가고 있다. 데이코산업연구소의 17년간 축적된 풍부한 데이터와 정보네트웍, 조사실적을 통해 구축한 자료들은 시장조사 보고서 및 분야별 연감 및 백서, 단행본, 정기간행물의 형태로 클라이언트의 니즈에 대응하고 있다. 또한 기술교육 및 세미나, DB컨텐츠 개발에도 다양한 실적을 확보하고 있으며, 온라인 리서치를 통한 신속한 조사 분석과 국내외 제휴선을 통한 해외정보 수요에도 대응하고 있다. 특히 중국과 일본의 보다 탄탄한 네트웍을 통하여 아시아 경제를 넘어 세계경제의 중심축을 구축한 일본과 중국의 산업과 시장 정보를 더욱 빠르고 정확하게 제공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였다.

임팩트 개요
임팩트의 주요 발간 실적으로는 ‘IoT기반 디지털 헬스케어 시장/제품현황 및 의료기기 시장동향’, ‘글로벌 화장품 100대 기업 비즈니스 현황과 주요 국가별 화장품 시장동향 및 전망’, ‘건강기능식품과 기능성식품소재 시장현황’, ‘화장품 시장동향 및 전망’, ‘이차전지(셀/소재/원자재/폐배터리) 및 전기차 시장동향과 참여업체별 사업전략’, ‘고령화로 주목받는 고령친화산업(의약품/의료기기/식품/화장품/용품)별 시장동향과 사업전망’, ‘물 산업 실태와 사업전망’, ‘탈플라스틱화에 따른 바이오플라스틱 및 바이오화학 시장동향과 사업전망’, ‘안면미용(필러·보툴리눔톡신), 미용의료기기 및 안티에이징 산업별 시장동향과 참여업체 사업현황’, ‘의료IT(스마트병원/원격의료)・의료기기 및 스마트 헬스케어 시장동향과 사업현황’, ‘유망식품(건기식/고령친화/할랄/대체식품/펫푸드) 시장동향 및 주요 업체별 사업현황’, ‘차세대 의료기기 주력제품 시장/기술동향과 참여업체 사업현황’, ‘바이오 인공장기 기술 및 시장동향과 참여업체 사업현황’, '스마트 헬스케어 및 메디칼 디바이스 시장실태와 전망’ 등이 있다.

블로그: http://blog.naver.com/idacoi?Redirect=Log&logNo=90...

웹사이트: http://www.imfactbook.com

연락처

데이코산업연구소
김승훈 과장
02-786-455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