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보건산업진흥원, 민주노총 산하 전국공공연구노동조합 탈퇴 결의

2010-02-02 15:36
서울--(뉴스와이어)--한국보건산업진흥원(이하 진흥원, 원장 김법완) 민주노총 산하 전국공공연구노동조합 한국보건산업진흥원지부는 지난 1월 28일(목) 조합원 임시총회 갖고 민주노총 탈퇴를 결의하였다.

조합원 2/3이상이 참여한 이번 총회에서 조직형태 변경(민주노총 탈퇴)에 관한 안건에 대해 투표를 실시하여 참석인원 90.6%가 찬성하는 압도적인 찬성율로 조직형태 변경에 대해 의결하였다.

진흥원은 그동안 고용안정 및 임금협상 등 노사 현안문제 해결을 위해 ‘노사관계선진화위원회’를 구성하여 운영하고, 직원설명회, 조합원설명회를 개최 하는 등 다양한 형태로 해결 방안을 모색하였고, 오랜 진통 끝에 단체협약 개정과 더불어 독립적 노동조합으로 변경을 의미하는 민주노총탈퇴를 결의하기에 이르렀다.

이번 결과를 통해 2010년 말 오송생명과학단지 이전을 앞두고 진흥원이 공공기관선진화를 통해 보건의료산업 발전의 중추기관으로 도약하는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합의과정에서 노사가 보여준 화합과 단결은 노동현안문제에 대한 자주적인 해결의지를 보였다는데 의미가 크다고 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진흥원 발전전략실 인력개발팀(☎ 02-2194-7473)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국보건산업진흥원 개요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은 국내·외 환경변화에 대응할 수 있는 보건산업의 육성 발전과 보건서비스의 향상을 위한 지원사업을 전문적·체계적으로 수행함으로써 보건산업의 국제 경쟁력을 높이고 국민보건 향상에 이바지 하기 위해 설립되었다.

웹사이트: http://www.khidi.or.kr

연락처

한국보건산업진흥원 경영지원실 교육홍보팀
이찬우
02-2194-735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