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문화회관 공연·전시 기획, 홍보마케팅 등 경력직 20여명 공개 채용 예정

뉴스 제공
세종문화회관
2010-02-02 16:28
서울--(뉴스와이어)--경기침체 여파로 인해 대기업, 공기업 등의 채용이 줄어들고 있는 상황에서 (재)세종문화회관(사장 박동호)은 연초부터 대규모 채용을 계획하고 있어 눈길을 끈다.

그간 공연계에는 관련 학과의 설립 등으로 인해 우수인력이 많이 배출되었으나, 마땅히 일자리를 찾기가 어려웠다. 또, 기초체력이 튼튼하지 못한 우리 공연산업의 특성상 안정성도 떨어져 공연기획에 종사해온 인력들이 일손을 놓을 수밖에 없는 상황이다. 이런 와중에 비교적 안정적인 공공공연장의 대규모 채용 소식은 가뭄 끝에 단비와 같다.

2월에 진행될 세종문화회관의 공개채용에서는 공연·전시기획, 마케팅, 홍보, 시설관리, 공간디자인 등의 분야에서 총 20여명을 채용할 예정이다. 현재 세종문화회관의 사무인력이 90명 내외인 점과, 유사 공연기관 등에서 결원이 발생했을 경우에 2~3명 내외로 소규모 채용을 진행해온 점을 감안하면 규모에서부터 눈길을 끌만하다.

세종문화회관 관계자는 “2009년에 북서울 꿈의 숲, 삼청각 등 사업규모가 확대되었고, 퇴직 등으로 인한 자연감소 등을 반영한 채용”이라며 “당장 현장에서 투입될 필수 인력이기에 3~7년 가량의 경력자를 우대한다”고 배경을 설명했다. 이번에 채용된 인력은 광화문의 세종문화회관과 삼청각, 강북구의 북서울 꿈의 숲 등에 배치되어 근무하게 된다. 전형은 서류와 2차례의 면접으로 치뤄진다.

채용에 관한 상세한 내용과 응시원서 교부는 세종문화회관 홈페이지(http://www.sejongpac.or.kr)에서 열람하고 내려 받을 수 있다.

세종문화회관 개요
1978년 4월 설립된 세종문화회관은 1999년 재단법인으로 출범하였다. 2003년 시설개보수공사를 통해 최첨단 시설을 갖추고 명실상부한 대한민국 최고의 공연장으로 문화예술 애호가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ejongpac.or.kr

연락처

세종문화회관 홍보마케팅팀
조혜진
02-399-114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