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전문경력인사지원센터 사업 본격 추진

울산--(뉴스와이어)--전직 공장장 등 전문경력인사들의 축적된 노하우를 지역산업발전의 성장 동력으로 활용하기 위한 전문경력인사지원센터 사업이 본격 추진된다.

울산시는 올해 전문경력인사 DB 구축 및 중소기업의 전문경력인사 활용에 대한 수요조사 등 전문경력인사 현황조사 사업과 기 운영 중인 전문경력인사 활용사업의 활성화를 지속적으로 추진한다.

또 교육청과의 MOU체결을 통한 직업진로상담 및 현장사례 강의, 한국과학정보연구원(KISTI)의 ReSEAT사업(고경력 기술인 활용사업) 연계 등 신규사업 추진을 통해 전문경력인사의 활용도를 높여 나갈 계획이다.

울산시는 지난해 10월 전문경력인사지원센터 전문위원 연구실 개소 이후 산업현장에서 필요한 여러 가지 기술 노하우를 전수하고 있으며, 특히 박종훈 전문위원은 교육과학기술부 주관 그린화학생태망구축사업 울산지부장 및 전국과학기술정보협의회 부회장로 참여하고 있다.

또 어준 전문위원은 (주)선양·(주)PCL, 이영중 전문위원은 (주)동신화학에 기술지원을 하고 있으며, 손정모 전문위원 외 3명은 (주)애경유화 무스프탈산 제조공정반응열을 활용한 스팀네트워크사업, 문우균 전문위원은 산업단지공단 ECO사업, 김청래 전문위원은 석유화학로드맵 구축사업에 참여하고 있다.

더불어 김선근 전문위원은 (주)전진엔텍 소장으로, 이진종 전문위원은 대림산업 석유화학산업 매니저로 채용되는 등 가시적인 성과를 보이고 있다.

한편 울산시는 전문경력인사들의 활동 공간으로 ‘전문경력인사지원센터 전문위원 연구실’을 울산테크노파크 본부동에 설치, 운영을 지원하고 있으며, 전문위원으로 화학분야 42명이 활동하고 있다.

전문경력인사 활용사업은 퇴직 공장장 등의 노하우를 지역산업발전에 적극 활용하고 지역의 부족한 고급인력을 확충하기 위해 울산시가 지방자치단체로서는 최초 시행한 것으로 최근 대전시, 안산시에서도 사업 추진에 대한 문의가 들어오는 등 많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울산광역시청 개요
울산광역시청은 12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부터 김기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품격있고 따뜻한 창조도시 울산을 목표로 삼고 안전제일 으뜸 울산, 동북아 경제허브 창조도시 울산, 최적의 도시인프라 매력있는 울산, 품격있는 문화도시 울산, 이웃사랑 복지 울산, 건강친화적 환경도시 울산, 서민 노동자와 기업이 함께하는 동반자 울산으로 만들어 나가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ulsan.go.kr

연락처

울산시청 산업진흥과
052-229-2893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