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아이몰 도예작가 갤러리 오픈

서울--(뉴스와이어)--롯데홈쇼핑(대표: 신 헌, www.lotteimall) 인터넷쇼핑몰 롯데아이몰이 4일(목) 도예작가 현운 조태영씨의 갤러리를 오픈했다.

롯데아이몰은 명장 옹기, 상감청자 접시 등 한국 전통 도자기와 식기의 올해 1월 매출이 지난해 대비 40% 신장했다. 이에 현운 조태영 씨 작품을 온라인몰 최초로 선보이는 국내 명인들의 작품을 모아 선보이는 전문 명장 갤러리몰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도기에 사계절을 표현한 작품으로 유명한 현운 조태영 씨는 전통도자기 다기부문 대한명인협회에 등재(제 09-230호)되어 있다. 사단법인 대한명인회는 한국 전통문화 보존 및 발굴을 목적으로 2004년 11월 설립된 종합전통문화 선양단체다.

한국 전통 장작가마를 이용해 도자기를 구워 투박함과 소박하면서도 은은한 멋을 느낄 수 있다. 별도 도색 없이도 도자기를 굽는 과정에서 나무문양이 자연스럽게 생기게 유도하는 기법과 비대칭 자기 성형 등 특허받은 기술로 작가 특유의 풍취를 드러냈다.

명작 갤러리를 통해 23점의 도자기 조형작품과 차 종류에 따라 예법에 맞는 녹차, 말차, 발효차 차도구 상품 80여기를 40만원대부터 이천만원대까지 다양하게 만날 수 있다.

다기상품 ‘재유 요변 5인용 풀세트’는 다관, 숙우, 차통 찻잔 등 10기로 구성해 178만5,600원에 판매한다. 투박한 멋이 묻어나는 ‘자연유 기본 5인용’은 7기로 구성해 54만1,260원, 특허받은 나무문양을 넣은 ‘현운요 접시’는 46만350원에 판매한다.

롯데아이몰 입점을 기념해 30만원 이상 구매고객에게 1인 다기세트(다관+찻잔)를 증정할 예정이다. 또, 전상품 7% 할인쿠폰도 2월 28일까지 지급한다.

롯데홈쇼핑 영업본부장 신재우 전무는 “국내 도예작가를 온라인과 연계해 소개하는 명품 카테고리를 신설했다”며 “대중에게 잘 알려지지 않은 한국 장인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온라인 아트 갤러리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롯데홈쇼핑 개요
롯데홈쇼핑은 지난 2001년 9월 개국 이후, TV홈쇼핑과 인터넷 쇼핑몰을 주 사업 영역으로 2006년 판매수수료 기준 매출액 2,531억, 영업이익 733억원을 기록하는 등 짧은 기간동안 급성장을 지속해 왔다. 또한 소비자 니즈(needs)에 맞는 고품질 상품과 합리적인 가격의 실속 있는 우수 중소기업 상품을 발굴하는데 주력하는 한편 고객간담회, 소비자 보호위원회 등을 통해 고객만족 경영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와 함께 롯데홈쇼핑은 2005년 대만 모모홈쇼핑을 시작으로 해외시장 개척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으며, TV홈쇼핑과 인터넷 쇼핑몰 등 기존 매체와의 시너지 창출을 위해 M커머스 · T커머스 등 신매체 사업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lotteimall.com

연락처

롯데홈쇼핑 홍보팀
박혜완 대리
02-2168-5163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