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남아공 월드컵 마이크로사이트 오픈

현대자동차(회장 정몽구)는 ‘현대자동차 2010 남아공 월드컵 마이크로사이트’(http://fifaworldcup.hyundai.com)를 개설하고 월드컵 붐 조성 및 브랜드 인지도 향상을 위한 적극적인 월드컵 마케팅에 나선다고 밝혔다.
우선, 현대차는 ▲사용자가 직접 응원하고 싶은 팀을 선정, 세계 각국의 언어로 원하는 슬로건을 등록할 수 있는 ‘승리기원 표어 공모전(Be There with Hyundai)’과 ▲본선 진출 32개국의 응원메시지를 작성해 가상의 축구공에 담는 ‘온라인 굿윌볼(GoodWill Ball)’ 등의 글로벌 마케팅 프로그램을 마련, 전 세계 축구팬들의 관심을 유도해 대회 시작 전부터 남아공 월드컵의 열기를 최대한 끌어올릴 계획이다.
특히 ‘승리기원 표어 공모전’은 월드컵 공식 후원사로서 유일하게 진행하는 프로그램으로, 이를 통해 현대차는 브랜드 노출 배가 및 월드컵 마케팅 프로그램 효과 극대화를 기대할 수 있게 됐다.
아울러 현대차는 ▲사용자가 직접 꾸민 개성있는 응원 아바타 중에서 최고의 작품을 선정하는 ‘아바타 공모전(Avatar Supporters)’ ▲다양한 연출 사진을 통해 자신의 개성을 잘 드러낸 팬을 뽑는 ‘월드컵 최고의 팬(Fan of the FIFA WorldCupTM)’ 선정 이벤트를 통해 경기 입장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 밖에도 ▲월드컵 기간 중 진행되는 길거리 응원에 대해 소개하는 ‘길거리 응원(FIFA Fan FestTM) 소개’ ▲남아공 월드컵 관련 정보 및 최신 소식을 제공하는 ‘월드컵은 지금(FIFA WorldCupTM Now)’ ▲현대차 제품 및 회사에 대해 소개하고 현대차의 스포츠 후원 현황 등을 알려주는 ‘현대자동차(HYUNDAI)’ 페이지를 개설하고 남아공 월드컵을 최대한 활용해 적극적인 홍보 활동을 펼친다는 계획이다.
현대차의 월드컵 마이크로 사이트는 고객 및 전세계 축구팬들의 활발한 참여 및 접근 편의성을 위해 영어, 불어, 독일어, 스페인어, 한국어로 서비스 되고 있다.
현대차 관계자는 “최근 들어 온라인 마케팅의 중요성이 점차 커짐에 따라 현대차도 2010 남아공 월드컵을 맞이하여 전세계 고객 및 축구팬들을 만족시킬 만한 온라인 마케팅에 주력하고 있다”면서 “이번 남아공 월드컵이 현대차에게 브랜드 인지도 향상 및 글로벌 자동차 메이커로써 한 걸음 나아가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현대차는 2010 남아공 월드컵 공식 후원사로서 작년 12월 있었던 조추첨 행사에 맞춰 MSN 웹페이지(http://www.msn.com)에 전면 배너광고를 게재하고, 유로스포츠(http://www.eurosport.com) 웹페이지 및 아이폰 어플리케이션(i-Phone application)에 2009년 12월부터 두 달간 스폰서십 배너광고를 집행하는 등 전 세계에 현대차 이미지 제고 및 브랜드 인지도 향상을 위해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친 바 있다.
앞으로도 현대차는 남아공 월드컵 관련 아이폰 어플리케이션 제작 및 페이스북(http://www.facebook.com/discoverhyundai) ,유튜브(http://www.youtube.com/user/discoverhyundai) 등의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에 ‘디스커버 현대(Discover Hyundai) 월드컵 채널’ 운영 등 남아공 월드컵과 관련된 다양한 온라인 활동을 통해 전세계 축구 팬들과 함께 할 수 있는 고객 밀착 마케팅을 전개할 예정이다.
한편 현대차는 지난 2006년 국제축구연맹(FIFA)과 2006년 독일 대회부터 2014년 브라질 대회까지 월드컵 공식 후원 조인식을 맺었으며, 이에 따라 2010 남아공 월드컵 공식 로고 및 엠블렘 사용권, 경기장 내 광고판 사용권, 미디어 광고권 등의 권리를 갖고 있다.
※ 마이크로사이트 : 기존의 방대한 콘텐츠를 가지고 있는 홈페이지와 달리, 고객 반응을 최대한 이끌어 내기 위해 특정 이미지 브랜딩과 판촉활동 등을 극대화시킨 웹사이트를 말한다.
※ 아이폰 어플리케이션(i-Phone Application) : 아이폰 운영체제를 제외한 나머지 프로그램을 뜻하며, 일반적으로 사용자가 선택할 수 있는 다양한 컨텐츠를 일컫는다.
현대자동차 개요
현대자동차는 국내 최초로 독자 모델 포니를 개발하며 대한민국 자동차 산업의 선구자 역할을 해왔다. 세계 200여 개국에 자동차를 수출하고 글로벌 생산기지를 건설해 세계적인 자동차 메이커로 자리매김했다. 세계 최초 양산형 수소차를 출시하고 프리미엄 브랜드 제네시스를 론칭해 시장을 확대하는 한편, 선도적 자율주행과 커넥티비티 기술을 바탕으로 미래 모빌리티 산업을 견인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hyundai.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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