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남가주대학교(USC), 송도캠퍼스 설립을 위한 협약 체결

인천--(뉴스와이어)--외국대학·병원 및 IT기업유치를 위해 미국을 방문 중인 인천광역시 대표단은 현지시간으로 2010년 2월 2일 인천시 안상수 시장과 남가주대학교 Barry Glassner 부총장이 남가주대학교에서 송도캠퍼스 설립을 위한 협약을 맺었다고 전하였다.

미국 캘리포니아 주 로스엔젤레스에 있는 남가주대학교는 1880년 설립되었으며, 외부평가기관인 U.S. News & World Report지에 의해 2009년 미국대학 전체 순위 27위를 차지한 명문대학이다.

명문 외국대학유치를 위한 지식경제부와 인천시의 송도캠퍼스 설립을 위한 지원을 통해, 남가주대학교는 2012년 인천 송도글로벌대학캠퍼스 내 개교를 목표로 캠퍼스 설립 준비작업에 들어갈 예정이다.

남가주대학교는 앞서 2009년 2월 인천경제자유구역청과 송도글로벌대학 캠퍼스 내 송도캠퍼스(extended campus) 설립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하였다.

현재 송도글로벌대학캠퍼스에는 남가주대학교 이외에 노스캐롤라이나 대학교, 뉴욕주립대학교 스토니부룩, 조지메이슨대학교, 델라웨어대학교가 캠퍼스 설립을 위한 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인천광역시청 개요
인천광역시청은 28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유정복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incheon.go.kr

연락처

인천경제자유구역청 지식산업과
팀장 김종태
032-453-7385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