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경제자유구역청, UC버클리법대와 MOU체결

인천--(뉴스와이어)--인천광역시(시장 안상수)와 UC버클리법대(Executive Director Helene Kim)는 송도지구內 글로벌교육환경구축의 일환으로 국제적 교육여건을 마련하기위해 MOU를 체결하였다.

UC버클리대학은 세계대학종합순위 39위이며 UC버클리법대는 미국전체 법대 중 6위를 기록하고 있는 우수한 대학이다.

UC버클리법대는 해외에서 학위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지 않으며, 올해 시험 첫 단계로서 3곳(프랑스 파리, 중국 상해, 한국 송도)에서 단기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임. 그 첫 번째로서 2010년 5월 ‘May Songdo Program'을 진행할 것이고, 이는 장기적으로 학위프로그램 도입을 위한 Interim의 의의를 갖고 있다.

인천경제자유구역청과 UC버클리법대는 단계별 목표를 추진해나가는 것으로 방향을 같이하고, 협의를 구체화하고 있는데 단기목표로 ‘May Songdo Program' (2일 과정의 Global Executive Training Seminar)을 송도에서 개최하고, 그 성공적인 결과를 기반으로 보다 장기적인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 운영하여 궁극적으로 인천경제자유구역에 영구적인 Berkeley Law IELE 교육기관을 설치할 구상을 갖고 있다.

인천광역시청 개요
인천광역시청은 28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유정복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incheon.go.kr

연락처

인천경제자유구역청 지식산업과
팀장 김종태
032-453-7381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