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전통문화학교-스타벅스커피 코리아 산학협력 협약 체결

대전--(뉴스와이어)--문화재청 한국전통문화학교(총장 배기동)는 2월 4일 오전 10시 30분 서울 서초구 소재 스타벅스 예술의 전당점에서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대표이사 이석구, 이하 ‘스타벅스’)와 문화재 전문 인력의 양성과 양 기관의 연계 발전을 위한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한다.

이번 협약으로 한국전통문화학교와 스타벅스는 양 기관의 시설·설비 및 기자재를 활용한 문화상품의 개발, 전통문화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후원활동 등의 협력사업들을 공동으로 추진하기로 합의했다. 아울러 스타벅스는 매년 장학금 지원, 전국 300여 개의 매장을 활용한 한국전통문화학교 재학생 작품 전시 등을 후원하기로 했다.

참고로, 스타벅스는 지난 2009년 9월 문화재청과 ‘한 문화재 한 지킴이’ 협약을 체결한 바 있으며, 2008년부터 숭례문 및 덕수궁 현장 봉사활동과 덕수궁 정관헌 명소화를 위한 활용프로그램 개최 후원 등 문화유산을 가꾸고 계승하는 활동을 폭넓게 전개해오고 있다.

한국전통문화학교는 문화재 전문 인력을 양성하고자 문화재청이 설립한 4년제 특수목적 국립대학으로 전통문화의 계승·발전과 문화재의 보존·보급 및 선양을 위한 이론과 현장실무교육을 체계적으로 실시하여 문화재분야의 전문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앞으로도 한국전통문화학교는 국내외 유수의 대학, 연구소 및 관련 기업체와의 산학협력 확대를 통해 학생들에게 장학금과 현장실습을 지원하고 전통문화분야의 학술·연구 활동영역을 지속적으로 넓혀갈 것이다.

문화재청 개요
우리나라의 문화적 정체성을 지키고 대한민국 발전의 밑거름이 되어 온 문화재 체계, 시대 흐름에 맞춰 새롭게 제정된 국가유산기본법 시행에 따라 60년간 지속된 문화재 체계가 국가유산 체계로 변화한다. 과거로부터 내려온 고정된 가치가 아닌 현재를 사는 국민의 참여로 새로운 미래가치를 만드는 ‘국가유산’. 국가유산청(구 문화재청)은 국민과 함께 누리는 미래가치를 위해 기대할 수 있는 미래를 향해 새로운 가치를 더하고 국민과 공감하고 공존하기 위해 사회적 가치를 지키며 과거와 현재, 국내와 해외의 경계를 넘어 다양성의 가치를 나눌 것이다.

웹사이트: http://www.cha.go.kr/

연락처

한국전통문화학교 학생과
041)830-7120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