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트, 밴쿠버 동계올림픽 실시간 생중계

서울--(뉴스와이어)--SK커뮤니케이션즈(대표 주형철)가 운영하는 검색 포털 네이트는 동계올림픽특집 페이지 ‘Go! 밴쿠버’를 오픈하고, 인터넷 생중계한다고 4일 밝혔다.

‘Go! 밴쿠버’ 페이지에서는 주요 뉴스, VOD, 경기 일정 및 결과, 메달 집계 현황 등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다. 피겨, 크로스컨츄리, 봅슬레이 등 종목별 소개페이지도 마련했다. 네티즌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주요 경기의 경우 네이트온 메신저로 실시간 알림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김연아 선수와 관련된 뉴스, 사진, 칼럼 등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특별 코너도 마련됐다. 싸이월드 선물가게에서는 김연아 선수의 미니홈피 스킨 및 글꼴 등 디지털 아이템 70여 종도 구매할 수 있다.

네이트는 또 동계올림픽 관련 컨텐츠를 시맨틱 검색에도 적용했다. 간단한 키워드만으로 경기 일정, 종목, 대표 선수 등 동계올림픽의 각종 정보들을 손쉽게 수집할 수 있다. 가령, ‘동계올림픽’을 키워드로 입력 하면 역대 대회, 개회식, 경기 종목, 한국 경기일정 등이 주제어로 제시되며, 즉답으로 바로 확인 가능하다.

국가대표 선수들에 대한 정보도 시맨틱 검색으로 확인하면 더 풍성해진다. 각 선수별 기록, 수상내역, 가족관계, 선호음식 등을 일목요연하게 볼 수 있다. 루지, 스켈레톤, 컬링 등 생소한 종목들과 관련된 정보도 시맨틱 검색을 이용하면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다.

국가대표 선수들에게 따뜻한 응원의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는 다양한 창구도 열린다. 네이트의 커버스토리, 실시간 응원방 등을 적극 활용하면 응원 메시지, 비인기 종목에 대한 격려 메시지 등을 적을 수 있다.

SK컴즈 CSO 서영규 상무는 “이번 밴쿠버 동계올림픽을 맞이하여 발빠른 뉴스와 따뜻한 격려가 함께 가능한 소통 공간을 만들겠다”며 “네이트에서 간편하게 경기도 즐기고 국가대표 선수들도 열심히 응원해 달라”고 말했다.

한편, ‘동계올림픽 OX 퀴즈’ 이벤트도 시작된다. ‘김연아 선수만 피겨에 출전한다?’ 등 올림픽에 대한 궁금증을 시맨틱 검색으로 풀고 경품도 받을 수 있다. 참여 회원에게는 매일 선착순으로 도토리를, 추첨을 통해 장식고리와 상품권, 배경음악 쿠폰 등을 증정한다.

SK커뮤니케이션즈 개요
SK커뮤니케이션즈는 싸이월드와 네이트닷컴을 운영하는 인터넷포털 사업자이다. SK 커뮤니케이션즈는 1인 미디어 서비스의 선두주자 ‘싸이월드’(www.cyworld.com) 유무선 연계포털 '네이트닷컴' (www.nate.com) 일촌들의 감성메신저 ‘네이트온’(nateon.nate.com) 을 제공하고 있다. 현재 SK커뮤니케이션즈는 싸이월드를 필두로 중국, 일본, 미국, 유럽 등 세계 주요시장 진출을 통해 글로벌기업으로 발돋움하고 있으며 혁신적이고 차별화된 인터넷서비스를 통한 새로운 가치를 지속적으로 제공, 국내는 물론 전세계 고객들에게 최고의 편의성과 만족을 드릴 계획이다.

웹사이트: http://www.nate.com

연락처

SK커뮤니케이션즈 홍보팀
심예원
070-7401-533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