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강전문학교-서울시복지재단, 산학협약 체결
이에 따라 두 기관은 전문적 사회복지 서비스 제공, 사회복지 프로그램, 프로젝트, 각종 행사 등을 협력하여 진행, 참여, 기여하고 유대관계를 강화하여 상호 발전을 도모하며 장기적인 협력 동반자 관계를 수립하게 되었다.
또한, 협약식이 있기 전 서강전문학교 대강당에서는 서울시복지재단 대표 이성규 박사의 특강이 진행되었다.
서강전문학교 복지학부 재학생을 비롯해 교직원, 그리고 2010년 신입생들이 참석한 특강에서 이성규 대표는 ‘능동적 복지와 새로운 복지 패러다임’이라는 주제를 다뤄 시대가 변화해감에 따라 복지가 어떻게 변화해야 하는지 그 방향을 제시하고, 변화의 필요성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서강전문학교 관계자는 “서강전문학교는 지난 10년간 3,000명의 전문학사 및 학사를 배출하였고, 매년 5,000명의 이상을 대상으로 재직자 및 실업자 교육사업을 펼치는 등 보다 많은 학습자들에게 보다 양질의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는 ‘교육을 통해 나눔을 실천하는 복지’를 지속해왔다. 또한 2009년도부터는 교내 자원봉사단체인 ‘서강드림팀’을 조직해 교직원과 재학생들이 정기적으로 봉사활동에 참여하고 있다. 이는 최근 디딤돌사업, 희망플러스통장, 꿈나래통장 등 서울시복지재단의 지역사회나눔운동과 일맥상통하는 바가 있어 이번 협약은 더욱 의미가 깊다”고 말했다.
그는 “서강전문학교는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 등 1인3 자격증 취득을 위한 교수와 학생간 1:1 지도와 학사 및 전문학사 취득이 가능한 복지 특성화 교육기관이다. 또 서울시복지재단은 지난 2004년 서울시에서 복지행정과 전문성을 높이고자 출범한 재단으로서, 앞으로 복지 현장에서 보다 실질적으로 필요한 전문지식을 바탕으로 능력 있는 미래 사회복지인을 양성하는 맞춤형 교육이 실시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덧붙였다.
한편, 서강전문학교는 현재 홈페이지(www.sg.ac.kr)와 방문접수를 통해 경찰행정, 경찰경호, 복지, 공무원, 경영관광, 체육, IT, 광고디자인, 실용음악 학부 등에서 2010년 신입생을 모집 중이다.
서강전문학교 개요
서강전문학교는 올해로 개교 15주년을 맞은 젊고 패기있는 학교이며, 지금까지 6,000여 명의 졸업생을 배출하였습니다. 무엇보다 서강전문학교는 국내 유일의 경찰 복지 특성화 교육기관으로서, 경찰, 경호, 사회복지 분야에 있어서 최고 수준의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지난해에는 한국경제신문과 소비자포럼에서 주최하는 올해의 브랜드대상을 수상하며 전문학교 최초로 특성화 교육부문에서 소비자가 뽑은 최고의 학교로 선정되는 등 재학생들과 졸업생들의 만족도가 상당히 높다.
웹사이트: http://www.sg.ac.kr
연락처
서강전문학교 입학상담실
02-2637-60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