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사의 숨결을 찾아서…‘SK교과서여행’ 인기 절정

뉴스 제공
SK이노베이션 코스피 096770
2010-02-04 10:05
서울--(뉴스와이어)--“교과서에 나오는 역사 유적지로 가족과 함께 떠나세요”

SK에너지(www.skenergy.com, 대표이사 사장 구자영)의 문화 체험 프로그램인 ‘SK 교과서 여행’이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SK 교과서 여행’은 지난해 5월부터 엔크린 고객을 대상으로 매월 100가족, 연간 1,200가족, 4,800명(4인가족기준)이 교과서에 나오는 국내의 주요 역사 유적지를 가족과 함께 떠나는 테마 여행으로 엔크린닷컴(www.enclean.com)에응모한 가족을 선정해 운영하는 문화체험 프로그램이다.

SK에너지 관계자는 “‘SK 교과서 여행’에 응모하는 엔크린 고객들이 월평균 3,000명으로 평균 경쟁률이 30:1이 넘는 등 큰 호응과 인기를 끌고 있다”며 “청소년들이 교과서에 나오는 역사의 유적지를 찾아 직접 체험하고, 가족애를 함께 느끼는 독특한 프로그램인 만큼, 청소년들이 있는 가정의 신청이 많다”고 밝혔다.

지금까지 고씨 동굴, 단종의 비사가 있는 청령포, 경북 문경새재 등 교과서에 수록된 유적지와 명소들을 직접 체험하는 기회가 제공되었다.

SK에너지는 고객들의 예상을 뛰어 넘는 호응과 인기를 국내 관광 활성화와 연결시키기 위해 한국관광공사(www.visitkorea.or.kr, 사장 이참), 재단법인 한국방문의 해 위원회(위원장 신동빈)와 제휴 협약을 4일 체결했다.

이번 MOU 체결로 국내 운전자 뿐만 아니라 외국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주요 관광지 주변의 SK주유소에 관광정보 안내책자 배포 등 관광안내소의 역할도 병행해 관광정보를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추진할 계획이다.

한편 SK에너지는 ‘SK 교과서 여행’뿐만 아니라, 주유고객 대상으로 할인혜택을 제공하는 엔크린쿠폰, 매일 1,500명 이상 고객에게 CGV영화예매권 세트를 제공하는 무비플러스 등 다양한 문화마케팅을 전개해 매주 20만명 이상의 고객이 응모하는 등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SK이노베이션 개요
대한민국 에너지 산업을 선도해 온 SK이노베이션은 해외 자원개발 분야에 진출하여 베트남, 페루, 브라질 등지에서 사업을 잇달아 성공시킴으로써 세계 자원개발시장에서 주목 받는 기업으로 성장했다. 끊임없는 혁신과 기술개발 투자를 통해 SK이노베이션은 신에너지 분야에서 세계 일류 수준의 Technology Leadership을 확보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kinnovation.com

연락처

SK에너지 홍보팀
정태훈
02-2121-595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