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원구 광운대 주변 제1종지구단위계획 가결

서울--(뉴스와이어)--서울시는 2010. 2. 3. 제4차 도시·건축공동위원회를 개최하여 노원구청장이 결정요청한 노원구 월계동 402-53호 일대 56,400㎡에 대한 ‘광운대 주변 제1종지구단위계획구역 및 계획결정(안)’을 심의 가결하였다.

본 대상지는 광운대학교와 인접한 광운길과 광운4길을 포함한 이면부 지역으로, 인근의 성북역을 통하여 광운대로 통학하는 학생들은 많은 편이나, 주변에 편익시설이 부족하며 광운길과 광운4길의 보도가 협소하고 타 대학가에 비해 상권 및 보행환경이 열악하여 개선이 필요한 지역이다.

지구단위계획에는 가로환경개선사업을 통해 광운길과 광운4길에 대하여 전선 지중화사업 및 도로정비 사업을 추진하여 쾌적한 보행환경을 제공하고, 또한 이면부에 대한 획지계획 등을 통하여 신축시 효율적인 토지이용이 될 수 있도록 하였으며, 광운대와 접한 광운길 및 광운4길변에는 단독 및 공동주택을 불허하고 공연장, 전시장 등을 권장함으로써 대학가 활성화를 기할 수 있도록 계획하였다.

서울시는 향후 이 지역의 가로환경개선사업 추진으로 걷고싶은 거리와 같이 쾌적한 보행공간이 조성되고, 상가 활성화를 통해 바람직한 대학문화 조성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서울특별시청 개요
한반도의 중심인 서울은 600년 간 대한민국의 수도 역할을 해오고 있다. 그리고 현재 서울은 동북아시아의 허브로서의 역할을 하고 있다. 서울시는 시민들을 공공서비스 리디자인에 참여시킴으로써 서울을 사회적경제의 도시, 혁신이 주도하는 공유 도시로 변화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eoul.go.kr

연락처

서울특별시 도시계획국
도시관리정택팀장 박내규
6361-3531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