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설 맞이 지역 쌀 팔아주기 직판행사 개최

대구--(뉴스와이어)--대구시는 2009년도 쌀의 기록적인 대풍작과 쌀 소비량 감소 등으로 쌀 재고가 누적되고 가격이 하락 안정세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농민 및 농협, 가공공장 등에게 도움을 주기 위해 “설 맞이 우리지역 쌀 팔아주기” 직판행사를 2월 5일(금)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시청 주차장(민방위교육장 앞)에서 개최한다.

이날 판매되는 품목은 진상미(10·20kg), 웰바기쌀(10kg), 오미가미(10·20kg), 유가찹쌀(2·4·10kg), 흰떡국떡(2, 4kg), 오색떡국(2kg) 등이며, 가격은 시중보다 3~8% 저렴하다.

또한 이날 판매장을 찾는 시민들을 위해 우리지역 쌀로 만든 떡 시식행사도 함께 개최되며, 일부품목의 경우 유가찹쌀(500g)을 증정품으로 제공한다.

※ 희망근로 상품권 사용 가능

한편 시민들의 불편 해소를 위해 일부 품목의 경우 무료로 택배해주는 주문판매를 실시하고 있다.

특히 대구시는 지역 쌀 팔아주기 운동을 활성화하기 위해 2월 1일부터 2월 11일까지 공무원·공공기관 지역 쌀 사랑 1인 1포 구매운동을 전개한다.

아울러 연중 쌀 소비를 촉진하기 위해 “밥 먹는 食문화” 확산 및 아침밥 먹기 운동, 이웃돕기 쌀 전달 운동, 축하 떡 애용 운동 및 쌀 제품 소비촉진 홍보 활동을 연중 전개할 방침이다.

대구광역시청 개요
대구광역시청은 26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권영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권영진 시장은 시민행복과 창조대구를 이루기 위해 대구광역시를 창조경제의 선도도시, 문화융성도시, 안전복지도시, 녹색환경도시, 소통협치도시로 만들겠다는 계획을 세우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daegu.go.kr

연락처

대구광역시 농식품과
농정담당 심재병
053-803-3450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