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터치가 새롭게 열립니다”

2010-02-04 15:43
서울--(뉴스와이어)--서울시정신건강브랜드 blutouch(이하: 블루터치)가 올 2월부터 새롭게 개편된 홈페이지로 서울시민을 찾아간다.

블루터치는 지난 2007년 서울시민의 정신건강에 대한 인식개선과 정신건강증진을 위한 캠페인 브랜드로 개발 되었으며, 브랜드 런칭과 함께 홈페이지(www.blutouch.net)를 운영해왔다.

블루터치 홈페이지는 지역정신보건기관의 행사소식전달 및 공지사항을 전달하는 과거의 홈페이지 형태에서 벗어나 일반시민들도 활용할 수 있는 풍성한 콘텐츠를 마련했다.

우선, 가장 큰 변화로는 고객관리강화를 꼽았다. 블루터치홈페이지에 회원으로 가입한 경우, 온라인으로 우울증검진을 실시할 수 있으며, 매년마다 재검진을 받는 등 우울증예방활동이 가능하게 된다. 또한, 회원들에게만 제공하는 블루터치기념품을 집에서 받을 수 있게 되며, 다양한 온/오프라인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자살 및 위기관리상담서비스( suicide.blutouch.net), 조기정신증검진서비스(semis.blutouch.net), 소아청소년정신건강검진서비스(youthlove.blutouch.net)을 연결하는 게이트역할을 수행하는 블루터치홈페이지는 다양한 정신건강에 대한 정보를 제공함과 동시에 직접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기관도 나와 있다.

우울증검진 서비스는 매년 1회 재검진을 위한 문자 및 이메일 알람을 보내 고 검진 후 결과와 함께 개인에 맞는 맞춤형 우울증정보가 제공되어 스스로의 정신건강을 관리 할 수 있도록 돕는다. 비회원의 경우 우울증검진은 반복적으로 가능하나 그 외 서비스 이용은 제한된다.

정신건강으 다루는 관련뉴스들을 정기적으로 업데이트하여 최신기사들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하였다. 만약, 매일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뉴스를 확인 하는 것이 번거롭다면, 블루터치 뉴스 메일링 신청을 하면 정리된 뉴스를 본인의 메일로 받게 된다.

이밖에 교육, 문화, 방송 등 각계각층에서 활동하고 있는 정신건강지킴이(Mental Health Keeping Movement)들이 전하는 정신건강 메시지, 정신건강뉴스레터, 지역사회정신보건기관소식 등도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하여 제공할 계획이다.

2월 한 달간 홈페이지 리뉴얼기념 이벤트도 진행된다고 하니 서둘러 블루터치 홈페이지(www.blutouch.net)에 접속해보자!

서울시정신건강복지센터 개요
서울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2005년 전국 최초로 개소한 광역형 정신건강복지센터이다. 서울시민들의 정신건강 향상과 정신질환 예방, 정신건강의 어려움이 있는 시민도 더불어 살며 회복되는 행복한 서울을 만들기 위해 정신건강증진기관들과 협력해 다양하고 전문적인 정신건강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blutouch.net

연락처

서울시광역정신보건센터
정신건강증진팀 김희정
02-3444-9934(내선22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