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경련, GE 부사장 초청 특별강연 개최

서울--(뉴스와이어)--전국경제인연합회는 5일(금) 서울 프라자호텔에서 스티브 플러더 GE 에코매지네이션*(ecomagination) 총괄 부사장을 초청하여 ‘글로벌 녹색환경과 GE의 그린비즈니스 성장전략’이라는 주제로 특별강연을 개최하였다.

* 에코매지네이션(Ecomagination): 환경(Eco)과 상상력(Imagination)의 합성어인 친환경 상상력이란 개념은 지난 2005년 GE가 새롭게 발표한 미래 전략 방향의 핵심 키워드로 탄소 사용량 감축과 친환경사업부문에 대한 대대적 투자확대를 주요 내용으로 하고 있음. GE는 에코매지네이션을 통해 지난 5년간 750억불의 매출을 기록

전경련은 “세계 최초로 친환경녹색전략을 도입한 GE의 사례를 통해 우리 기업들이 글로벌 그린비즈니스에 대한 시각을 넓히고 이 분야에 진출하는 계기를 마련하는 차원에서 이번 강연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이날 강연에는 SK에너지 신헌철 부회장을 비롯해 대림산업 한주희 사장, 포스코파워 조성식 사장 등 전경련 회원사의 친환경 담당 임원 150여명이 참석했다.

전국경제인연합회 개요
전국경제인연합회는 1961년 민간경제인들의 자발적인 의지에 의해 설립된 순수 민간종합경제단체로서 법적으로는 사단법인의 지위를 갖고 있다. 회원은 제조업, 무역, 금융, 건설등 전국적인 업종별 단체 67개와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대기업 432개사로 구성되어 있으며 여기에는 외자계기업도 포함되어 있다. 설립목적은 자유시장경제의 창달과 건전한 국민경제의 발전을 위하여 올바른 경제정책을 구현하고 우리경제의 국제화를 촉진하는데 두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fki.or.kr

연락처

전경련 미래산업팀
추광호 팀장
3771-0362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